제가요.. 이제 고딩이되거든요? 근데 컴퓨터자격증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격증]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요.. 이제 고딩이되거든요? 근데 컴퓨터자격증학원을 작년 11월달에 다녀서 여태까지 시험을 2번봤는데 다떨어졌어요.. 저진짜 첫시험일땐 완전 열심히해서 토일에 보충다하고 힘들어서 코피까지나고 그랬는데 딱 시험봤는데 합격이긴한데 c라고 다시 봐야된다고 그래서 그럴수도있지 ㅇ하면서 자기합리화하면서 그냥 넘어갔어요 근데 다른 컴퓨터자격증을 딸려고 다시 시험을봤는데 이번엔 B라고 다시 봐야된데요... 진짜 아빠가 저보고 너는 머리도 언니보다 띨띨하면서 대체 잘하는게 뭐냐고 그러시고 저는 잘하고 싶은데 결과가 항상 않좋으니까 저 너므 답답해요.. 진짜 자매중에서 제가 2째 거든요.. 막내는 어리지만 그래도 노래도잘하고 춤도잘추고 다잘하고 첫째도 항상 전교1등으로 이쁨받는데 저만 이런상황이고 또 저는 저대로 답답하고 아빠엄마는 저보면 잔소리하고 그러다보니까 너무 힘들어요 .. 진짜 컴퓨터자격증따기 너무 힘들고 지금 너무 지쳐있어서 의욕이 없어졋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0o00o0
· 8년 전
컴퓨터학원이라면 특성화고진학하나봐, 같은처지라서 그런가 왠지 반갑네. (아니라면 조금 부끄러울지도!) 항상 국영수같은 내신만 신경쓰려다, 컴퓨터같이 생소한 분야를 공부하려니 많이 힘들겠다. 쉬운일이 아닌데, 주위에 언니나 동생의 그늘에 가려지는 느낌도 들겠고, 부모님의 잔소리속에서 상처도 많이 받았겠다. 앞으로도 그럴거고. 부모님한테는 따로 진지하게 말씀을 드려보는게 좋을거라고 생각해. 아직 입학시즌이 되지않아 자격증에만 집중할 수 있지만, 입학하고나면 회계나, 컴퓨터, 경제같은 이름만들어도 생소한 과목들도 배워야할테니까 적응기간이 필요할거야. 자격증도 마찬가지고. 누구든 처음부터 술술 합격하고, 잘하는법은없어. 있다면 그게 정말 천재라고 하는 사람들이겠지. 부모님들이 네 마음을 잘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두번이나 떨어졌다고 너무 상심하지 않았으면해, 이제 1학년이면 시간도 많이 남았고 기회도 충분히 남아있으니까! 너무 지쳐있다면 한군데 매달리지말고 잠시 주위에 눈을 돌려 휴식을 취하는것도 중요해. 공부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네 자신이라는걸 알아줬으면 좋겠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0o00o0
· 8년 전
해주고싶은 말이 너무 많은데, 말재주가 없어서 너무 횡설수설한 감이있지만 알아들어줄거라고 믿어:) 기운내고, 혹시 학교생활하면서 힘들거나 하면 언제든 이 댓글로 불러서 얘기해줘도 좋아! 익명글이라서 응원하기를 누를 수 없지만 속으로 계속 응원하고 있을게. 힘내 친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