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있는데요...제가 친구들과 싸웠어요.. 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고민이있는데요...제가 친구들과 싸웠어요.. 친구1과 친구2가있어요 친구1은 저랑 사촌지간이고 유치원때부터 친했고 같은학교를다녀요.근데친구2는 저랑 두달정도 같이 산적이있고 친구집에 많이 놀러갔는데 친구2가 성격이 좀그래요..어쩔때는제가좋다고 그랬으면서 어쩔때는 친구1이좋대요.. 저랑말할때도 귀찮아서 맞춰주고 친구한테 잘이르는 성격이라서 제가 말한것을 좀더 과장***면서 친구1한테 말해서 친구1은 친구2말이 진짜인줄 알아서 저한테 많이 실망했데요 이제는 제 말을 하나도안믿고 거짓말치는것인줄 알아요 저도 잘못한게 있어서 미안하다고만했는데 성의가 안느껴지고 미안하다고만 하지말래요 저도 울컥해서 살짝 기분안좋게 말했어요 그래서 욕으로 이어졌는데 사과를 해도 안받아줘요...친구도 저한테실망하고 저도 친구한테 실망해서 말을안해요 정말 억울하고힘들어서 죽고싶다고 생각했어요... 지금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성의없는 답변하지 말아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d0424
· 7년 전
그 친구는 '미안하다'라는 말보다는 진심을 알고싶어 하는것이 아닐까요? 당신의 속 마음을 솔직하게 있는 그대로 말을 해보는것이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용기가 없으시다면 또는 친구가 말로 해서는 안 들을것같다고 생각이 드신다면 글로 써서 주는것은 어떨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kd0424 솔직하게 말을하면 거짓말 치지말라고하고 말을 안믿어주는 친구는 어떻게 해야될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d0424
· 7년 전
글로 한번 표현해보세요 진심이라고..거짓말이 절대로 아니라고...그렇게 했는데도 불과하고 당신의 말을 믿지 않는다면 더 이상 그 친구의 말이나 행동에 상처받지 마세요. 받을 필요가 없는 사람입니다. 친구라는 것은 어떤 상황에서도 믿어주는 것입니다. 그 친구가 당신을 안믿는것은 당신의 잘못이 아니며 친구가 아니라는 뜻 아닐까요? 이때까지 쌓은 정이 있고 아쉽더라도, 힘들더라도 이겨내야되지 않을까요?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제 댓글이 도움이 되기를..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kd0424 감사합니다ㅠ지금까지 친구의 말에 상처받았는데 이제 상처를 받고싶지 않네요ㅎㅎ 근데 생각이그리쉽죠 말이그리 쉽죠..정말 마음대로 안되네요ㅎ 답변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d0424
· 7년 전
누구나 상처를 안받고 싶어하지만 받게되는것 같아요! 좋은 친구분을 사기시기를 바랄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kd0424 넵! 감사합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