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건강 이제 고3되는 남학생이에요 저는 해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이제 고3되는 남학생이에요 저는 해보고 싶은게 너무 많아요 이루고싶은것도너무많고 그래서 중3까지는 손에 잡아도***않은공부를 고1때 잠4시간식 하면서 했어요 애들이 다 미쳣다고 할만큼 그리고 고2때는 고1처럼은 아니지만 열심히했어요 언제나 선생님들에게나 애들에게나 너무 열심히한다고 쉬엄쉬엄하란소리를 들었고 성적도 전국1프로안에도 들게되었어요 근데 작년8월..제가 방학때 무리햇나 기숙사새로들어가서압박감이 심햇나 갑자기 자려는데 등이 빙글빙글도는 느낌이 들더니 심장이 엄청뛰더군요 그날 바로 기숙사를나와서 응급실에갓더니 140정도 뛰더군요 근데 각종검사를 다 햇는데 다 괜찮데요 문제는 그 다음부터엿어요 제가 거기서 정신적충격을쫌 많이 받앗나봐요 몸도 한1달동안은 망신창이가되서 심장쪽은 계속아프고 공부..손에잡히지도 않더군요 기숙사를 2일만에나와서 집에선 계속 내 증상에대해서 인터넷검색만하고 그리고 운동해야겟다싶어서 운동하던차에 일주일뒤 컨디션이 좀 안좋앗는데 운동하다 또 심장이뛰면서 어지럽고 진짜 여기서 죽는건가 싶엇습니다 바로 집에들어가 응급실로 가서 검사햇는데 괜찮더군요 그런일이 있고나서는 몸을 혹사하는 무리같은거? 절대못하겟더군요 그런데 그 다음부터는 어찌어찌 견뎌 그때의 상처를 잊는듯햇어요 근데 겨울방학때 쫌 빡세게학원을다녓는데 제가 또 무리햇나봐요 학원마지막주 수업하는데 또 열이 확오르면서 담이걸리고 심장이뛰더군요 어찌어찌 그날은 버텨넘겻는데 그다음날부터 가슴이 답답하고 저녁8시만되서는 숨도안쉬어지고 너무 피곤햇습니다 결국 공부 마지막주에는 잘못햇죠..근데 저저번주 금요일..또한번 심장이 뛰더군요 아니 전몰랏습니다 단지 숨이 너무막히고 이상하게힘들고 힘들더군요 전 아픈거 꽤 잘참는데 이건쫌 아니다싶어 바로 응급실로갓는데..심장이 145정도뛰더군요 그리고 또 검사..이번에는 딴건괜찮은데 간수치가200이넘엇어요 하..말이 안나오더군요 그후 이틀간 슈퍼뭐사올려고 나갓는데 그게 힘들고 숨막혀서 중간에 주저앉게됫어요 이제는 쫌 몸은 쫌 회복되는것같지만 그래도 심장이 많이 안좋아진느낌이 드네요..맥박도항상90에서100사이로뛰고 심장쫌만뛰어도 불안감에 어디가지도못하겟어요 그래서 다니던학원 다 끈고 공부도 안잡히고 이게 다 스트레스때문이라는데 혹시몰라 이번주에 심장검사하러가볼려고해요..근데 이상황이되니 항상의욕넘치던제삶이 점점..암울해지고 슬퍼지고 뭔일을해도 손에 안잡히고..또 이럴까 불안하고 그래도 이상황이겨내*** 제가 하고싶은일 저에게 감사한 사람들..친구들 그리고 절항상 응원해주시는 부모님생각하며 긍정적으로 살고싶은데 힘드네요.. 항상 건강하던나엿는데.. 이상황되니까 너무힘들어요 이겨내고 다시 제삶을 살수있겟죠?? 이 긴글 읽어주신분들께 감사해요..그냥 이야기하고싶엇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15303a
· 7년 전
저도 글쓴이 분이랑 비슷한 상황이에요. 심지어 저는 죽을만큼 아팠는데도 불구하고 병원에 입원해서도 하루종일 공부했거든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본인을 믿고 마음을 편하게 가지세요. 쉬어갈 때는 좀 쉬어도 좋으니까 당장 내일 죽는다는 생각으로 기회가 닿을 때 더 열심히 하면 되는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215303a
· 7년 전
가끔 너무 힘들 때는 이러다 죽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드는데 그럴 때마다 머릿속으로 제 목표를 상기 ***면서 더 굳건히 다짐해요. 이겨낼 수 있을거에요. 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hjung
· 7년 전
저는 글쓴분만큼은 아니지만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심장이 짧게는 몇초간, 길게는 몇시간을 불규칙적으로 엄청나게 빨리뛰거나 일정하지 않게 쿵쾅거리면서 뛰었던 적이 꽤나 많아요. 저는 그렇게 심한건 아니라서 1년 반정도를 혼자 앓다가 결국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았는데 처음 의사와 청진기로 검사할때는 심부전증인가? 뭐 그런게 의심된다고 하더니 기계로 검사할때는 괜찮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검사를 받을때까지만 해도 심장이 이상하게 뛰었었는데 기계로 검사받을때는 괜찮았거든요. 저는 불규칙적으로 심장이상이 왔었으니까요. 그 말을 했더니 몇 병원에서 하루종일 생활하면서 달고 있으면서 데이터를 확보하는 기기가 있다고 가서 그 검사받아보라고 하셨었어요. 한번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일반검사에서는 괜찮다고 하셨다고 하셨으니까요. 저는 그렇게 심한것 까지는 아니었는데도 잠자기 전에 갑자기 그러면 자다가 죽을 것 같아서 걱정되고, 친구들이랑 얘기하다가 그러면 심장쪽 쥐어잡고 주저앉고, 심장이 이상하게 뛸때는 제대로 걸어가지도 못해서 고생하고 그랬는데, 지금 엄청 많이 불안하실 것 같아요.ㅠㅠ 으 쓰다보니 길어졌네요. 저랑 비슷한 질환(?)을 가지신 분을 처음봐서 공감되는 마음에 막 주저리주저리 썼어요.. 별 이상 없으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