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을 처음깔아서 처음 글 써보는거라 서투르겠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별거|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이 앱을 처음깔아서 처음 글 써보는거라 서투르겠지만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ㅎㅎ 일단 전 중3으로 올라가는 여중생이에요. 전 제 성격이 너무 싫어요.. 정말 남들보다 그 이상으로 소심하고 낯도 심하게 가리면서 용기도 없고.. 말도없고 그래요. 어떤 가게 직원분들한테 말 거는것도 힘들어하고 안 친한 친구랑 같이 있으려면 너무 불편하고 안 친하면 먼저 말 걸지도 못해요. 솔직하지않아서 난 이게 싫어! 라고 단호하게 말도 못 하구요 친구랑 무슨 자리 앉으려고할때도 여기 앉자. 이 한마디도 못 합니다.. 특히 눈치보는게 제일 심각해요. 뭘하든 남들 시선이 무섭고 게임같은걸해도 욕 먹을까봐 안절부절 못해요. 그래서 옷 같은거 살때도 어찌나 힘들던지ㅜ 제 성격이 이렇기도해서 전 친구를 깊게 사귀기도 힘들어했고 친구도 많이없어요. 한마디로 전 친화력도 꽝이에요. 주변에는 착한 친구들이 많지만 절대 깊게 못 사귀겠어요. 2016년도에는 어찌하다보니 저 포함 3명끼리 다니게됬었는데 홀수이기도하고 제가 너무 조용조용하니까 자연스레 그 두 사람만 서로 붙어다니고 더 친해져서 그땐 저 스스로가 너무 힘들었어요. 그 두 사람 중 한명은 저랑 별로 안 친했기에 전 친해지고싶어서 말도 많이하고, 활발해지려고 계속 노력했어요. 계속 어떤말을 해야 이 친구가 흥미를 가지고 즐겁게 얘기할까, 어떤 부분에서 같이 공감할까 이런거를 생각하면서 거의 몇달동안 지내왔는데 그 친구랑은 저와 안 맞았던건지. 제가 헛노력을 한건지는 모르겠지만 그 친구와는 1도 못 친해졌어요.. 그것도 한 학년동안에요 ㅋㅋㅋㅋㅋㅋ 지금 생각해도 어이가 없었죠. 저한테 문제가 있다고 생각했고 저번달 까지만해도 혼자서 그걸로 끙끙 앓았던 것 같아요. 그땐 아무리 성격을 좀 더 개선시켜 보려해도 매일 절망만해서 하루하루마다 우울했고 다른 애들사이에서 잘 어울리고싶은데 그것도 못하고있는 저를 보니 소외감과 동시에 그냥 제가 비참하고 난 왜 이럴까 싶더라구요. 성격 바꾸는게 쉬운일은 아니고 많이 힘들다는건 당연히 알고있지만 그게 너무 힘든걸요.. 이번 반배정에서 망하면 또 저 혼자가될텐데 중3되선 혼자 또 어떻게 해야하나싶어요ㅜ 같이 다닐애도 없을테고 같은 반 애들이랑 빨리 친해지지도 못 하겠죠.. 이것만 문제가 아니라 제가 조용해서 말도 없으니까 같이 노는 애들은 저 때문에 재미없을까봐 그것까지 신경쓰였어요. 그래서 먼저 놀자고 말하는것도 못해요. 특히 노래방은 제가 음치라 잘 안 가는데 애들은 누구나 다 노래방을 잘 가니까 소외감들고 너무 스트레스받았어요ㅜㅠ 조용한 이미지를 벗어나고싶어서 한 2년전부터 싱글싱글 웃고다녔어요. 웃고다니기라도 하면 조금이라도 인상좋은 애로 남겨질까봐서 그랬는데 저번엔 제가 예전보다 너무 잘 웃는다고.. 별거아닌거에도 잘 웃는다는 소리도 들었어요. 근데 웃고 다니는것도 다 쓸모없었어요ㅜㅠㅠ 제가 어떻게해야 남들처럼 잘 지낼수있을까요..? 정말 전 가족한테는 노래도 잘 부르고 털털한데 왜!! 밖에선 그러는지 참..ㅎ 전 언제부턴가 사람 대하는게 너무 어려워졌어요. 저는 남들이 평소에도 찾게되는 사람이 됬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mk0531
· 7년 전
저랑 진짜 똑같아요 ㅠ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do
· 7년 전
저랑 동갑이네요! 저도 아세톤사러 화장품가게에 가야하는데 가게 한번을 들어가는데 지나치고 지나쳐서 3일이 걸렸답니다ㅋㅋ점원한테 아세톤 주세요라는 말을 못하고 끙끙대고.. 저랑 비슷한 점이 많으시네요. 성격에 고민이 많으시니 에니어그램을 추천드리고 싶어요. 사람의 성격을 9가지로 나누어 각 성격들의 장단점과 고쳐야할것들을 정리해놓은 심리학인데 한번 검색해보셔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urpleclouds
· 7년 전
작성자님이 다가가기 힘든것처럼 친구분들도 다가가기 힘든것이 아닐까요? 작성자님은 문제점을 알고 해결하시려하니 큰맘먹고 다가가보시는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mfjti
· 7년 전
일단 모든 일에 적극적이어야해요,, 노래방가서도 못부른다고 가만히있지 마시고 못불러도 부르세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