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전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고 그 사람이 다가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항상 전 사람에게 먼저 다가가고 그 사람이 다가오려 하면 벽을 세워요. 벽을 안세우는 사람도 있긴한데 저랑 약간 안맞..?다고 해야되나 약간 애매한 사람들에게 항상 그래요. 그래서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고 또 계속 생각하니까 제가 필요할때만 다가간것도 있는것같아서..혼란스러워요. 어떻게해야 이걸 고칠수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allsl
· 7년 전
왜 벽을 세우는지 생각을 한번 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flavor
· 7년 전
사람은 자신이 살아온 환경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한친구는 살면서 서로 놀리고 웃고 행복을 느껴왔고 다른 한친구는 살면서 서로 돕고 품어주는 걸로 행복을 느껴왔다고 칠게요. 이둘이 만나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전자의 친구은 후자에게 넌 너무 고지식하다, 재미가 없다 등등 별 얘기를 할지도 몰라요. 반대로 후자의 사람은 전자의 친구를 철없고 예의가 없다등등 생각 할지도 몰라요. 이처럼 글쓴이도 서로 다른 환경에서 자라온 이와 만났을때 어떤 자기 삶 안에서의 행동반경이 확고하다보니 그 상대를 두고 벽을 세우는게 아닐까 싶어요. 사람은 나와 다른행동 즉 경험 해*** 못한 사람을 만나면 위기의식 같은 감정을 받는 것 같습니다. 내가 어떤 문제를 풀어야 하는데 생전 처음 보는 모르는 문제가 들이닥치면 우린 당황하고 금세 문제를 푸는걸 포기 하듯 사람간 다른점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비슷하게 못받아 들이고 벽을 두르는 것이죠.. 자신이 필요한 순간은 절실하니 다가가는게 쉬워도 자신이 필요없거나 지켜야 할게 많다란 생각이 들면 벽을 치듯이요. 그러니 한번 생각 해 보는 겁니다. 내가 필요로 할때 이사람은 나를 거부감 없이 받아줬는데.. 난 이사람들이 필요로 할때 어떻게 해야 할까? 하고요. 만약 어떤 거부감이 든다면 그 거부감이 왜 그런지를 생각 해보고 상대에게 솔직한 심정으로 기분상하지 않는 선에서 조심히 얘기를 해보는 겁니다. 예를 들어볼게요. 저는 서로 웃으며 농담을 하는게 재미인데 그 친구는 좀 성격이 까칠한 겁니다. 놀자고 하는 행동은 행동인듯 한데 내가 놀자고 할때 하는 행동에 비해 과격하다거나 뭔가 다른 것 같다면.. 얘기하는 겁니다. 조금 지켜보니 너는 나에게 놀자고 농담을 하려고 노력 하는 것 같은데 사실 내기준에선 너무 과격하게 느껴져서 어쩔땐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 그러니 조금은 지금보단 좀더 덜 과격하게 해준다면 나도 너랑 농담을 주고 받는게 좀더 수월할것 같아. 위 예시처럼 나의 상황 상대의상황을 고려해서 조금은 나도상대를 양해하면서 상대에게도 어느정도 양해를 구한다면 상대또한 자신을 존중하는 글쓴이의 태도를 느끼고 조금은 다가와 주지 않을까 생각 합니다. 물론 상대는 위 예시나 생각 처럼 내 마음을 몰라주는 경우도 많지만.. 결과가 어찌되었든 내 행동은 상대가 기분나쁘게 거절하거나 밀어내는 방법이 아니기에 상대또한 그 마음을 어느정도 알 것이라 생각이 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