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님 엔젤님, 그리고 이 말머리를 보고계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imgrowing
·8년 전
엔젤님, 그리고 이 말머리를 보고계실 모든 분들. 안녕하세요. 저는 12월에 7개월정도 사귀던 남자친구와 이별하고 힘든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는 여자입니다 꽤 오랜시간 주위의 부러움을 사며 예쁘게 연애를 했고, 결혼에 부정적이던 제가 '이사람하고 결혼하면 어떨까' 라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어준 남자입니다. 항상 저에게 사랑을 쏟아줬고, 서툴던 저도 누군가에게 사랑을 채워줄 수 있게 만들어 줬습니다. 중간에 두 번 정도 가벼운 헤어짐이 있었지만 하루지나서 바로 잘못을 뉘우치고 서로에게 다시 돌아와 예쁘게 만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그건 제 생각 뿐이었을까요.. 남자친구가 점점 변해가고 있음을 문득 느꼈습니다. 하루는 크게 싸웠는데 화해할 생각은 하지않고 오히려 저를 피했습니다. 충격을 받은 저는 헤어지자고 했고..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겠지만 정말 헤어지고 싶어서 한 말이 아니라 나를 좀 잡아달라는...의미였어요 하지만 남자친구는 끝내 잡지 않았고 후회는 제 몫이 되었습니다 헤어지고 몇번이나 더 매달렸지만 돌아오는건 단호함이었어요 '우리가 다시 잘 되어도 어차피 똑같은 과정을 겪게 될거고, 나는 너무 힘들다..지쳐버려서 다시 시작할 기운이 없다' 이렇게 말하더군요... 그 후로 남자친구는 저랑 사귀면서 못했던 것들에 마구 뛰어들었고 여자들과도 다시 친밀하게 지내덥니다.. 마지막으로 매달리는 저에게 그가 한말은 어이가 없었어요 좋은 친구로 평생 지내고 싶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게 말이 되나요 수도 없이 나눴던 키스, 특별했던 수십번의 데이트 모두 제 기억에 생생한데...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봐요 그 후로 남자친구는 저를 정말로 친구처럼 대하더군오 아무렇지 않게 장난을 치고, 말을 걸고... 정말 힘듭니다 같은 학교라 계속 마주쳐야 하는데 미치겠습니다.. 잡고 싶은데 잡을 용기가 나지 않아요.. 우연히 알게된 이야기인데 전 여자친구에게도 연락을 했더라구요.. 그래서 더더욱 용기를 못내게 됐고 많이 울었습니다.. 잠도 잘 못자고 일과시간에도 집중을 못해서 제 매일매일은 망가져가고 있습니다.. 마음을 접어보려고 애쓰다가도 희망을 갖게되고.. 주변사람들은 헤어진 후 그의 행동을 보고 다들 쓰레기라고 욕을 합니다.. 저도 알아요. 그렇지만 그 마음을 놓을 수가 없어서 더 자괴감이 듭니다.. 하나같이 정리하라고, 니가 더 아깝다고 더 좋은 남자가 올거라고 위로해요. 하지만 머리로는 그만둬야 한다고 하는데 마음이 정리가 안되네요.. 제가 어떻게 해야 이 슬픔의 구덩이에서 빠져나올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inbovv
· 8년 전
사람은 사람으로, 사랑은 다른 사랑으로 잊혀진다고 합니다. 시간은 약이 아니라 그저 다른 누군가를 만날 기회를 주는거라 생각해요 글을 읽어보니 당신 주변의 좋은 사람들이 힘든 시간을 함께 하고있는 것 같군요. 지금은 버거울지라도 분명히 털고 일어 날수 있으실 겁니다. 자신이 지금 뭘해야 하는지 분명히 목표를 정하고 몰두하세요. 조금 바쁘게 사는것이 잡념을 지우는 것에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힘내세요 !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growing (글쓴이)
· 8년 전
@rainbovv 그 사람과 다시 잘되길 바라는건 큰 욕심이겠죠..? 잊는게 답이겠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ugust28th
· 8년 전
글쓴이 분도 남자친구분 때문에 못했던 일들을 하시면 됩니다. 혼자 여행도 가보고 다른 사람들도 만나보고요. 개인적으로 영원한 사랑이 있다곤 믿지 않습니다. 언젠가는 사랑하고 사랑받던 사실이 익숙해져서 더이상 특별해지지 않는 때가 와요. 이건 모든 게 그렇습니다. 앞으로도요. 이 사실을 받아들이세요. 이게 슬픈 일은 아니랍니다. 매순간 작은 기회가 생길 뿐이에요. 스스로가 성장할 기회.
커피콩_레벨_아이콘
imgrowing (글쓴이)
· 8년 전
@august28th 와..정말 감사합니다.. 허우적대던 저를 물밖으로 꺼내주는 답변이었어요..덕분에 제자리로 돌아올 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