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년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항상 페이스북에 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5년 친구가 있는데 그 친구가 항상 페이스북에 저를 태그 했었어요. 그냥 잡다한것들이나 일반상식같은거들을 자주 태그해줬었는데 항상 태그를 할때마다 저랑 다른친구 한명을 늘 태그하더라구요. 태그 볼때마다 저 생각해줘서 태그하는것 같아서 고맙긴한데 그 친구가 태그해주는 글 대부분이 저한테는 유용하지도 않고 뭐라 답글을 남기기 애매한게 많았어요. 그래도 답글은 남겨줘야겠다는 생각으로 답글은 꼬박꼬박 남겼었습니다. 그러다가 이 친구가 또 저와 다른친구를 태그해서 그 글을 확인해보았는데 스코틀랜드 명언 3가지가 적힌 글이었어요. 2가지는 기억이 나지않지만 마지막 글이 기억납니다. 「친구가 힘들어할 때 도와주게 되면 그 친구는 힘들때 다시 너를 떠올릴 것」이라는 글이었습니다. 그래서 전 이걸 도대체 왜 저한테 태그한건지..답글에 이게 무슨의미냐고 달았더니 "***처럼 살지 말라는거지"라는 답변이 올라오더라구요. 아니, 순간 울컥하더라고요. 제가 ***처럼 살지 말라는 말을 들을정도로 ***처럼 보였나-하는 생각도 들었고 쓸데없이 제가 예민한건지 별 생각이 다 들더라구요. 사람마다 차이가 있으니까 그럴수도 있겠지 하려고 넘어가려했는데 답글을 확인하자마자 그 친구한테 톡이 오더군요. "OO야, 너 답글반응이 왜 그래? 내가 널 생각해서 태그해줬는데 반응이 매번 왜 그래?" 이런식으로 시작하더니 자기가 태그해줬으니까 찬양하고 감탄하고 리액션이 있어야한다고 말하기에 저도 모르게 속이 부글부글 끓더니 그 친구한테 "우 와 아 아아 대단해" 이렇게 비꼬고있었습니다. 그랬더니 그 친구가 자기 혼자있고 싶다고 연락을 ***더군요. 그렇게 서로 연락을 아예 하고있지않습니다. 이게 화해해야될 일인지도 지금 잘 모르겠고 억울하면서도 제가 잘못한것같고 지금까지 그 친구한테 쌓여던 화로 기분이 엉망진창이네요ㅠ 이럴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ha123
· 8년 전
일단 진정부터 하다가 어느정도 진정됬다 싶었을때 그일을 다시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진정이되서도 화가났다는건 자신이 생각했을때 진정으로 그일로 자신이 화가 났다는거 같아요 자신이 화가 났다는건 어느정도 상대방에게도 나를 화낼만한 태도나 잘못이 있는게 아닐까?라고생각해요 힘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