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지나가던 학생인데요, 문득 생각나 글 한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취업]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그냥 지나가던 학생인데요, 문득 생각나 글 한번 올려봅니다. 우리나라는 참 희망이 없는 것 같아요. 사방으로는 강대국들한테 끼여살고, 인구가 많지도 않아, 국토가 넓은 것도 아냐, 이제는 북한까지 도발해오고.. 어쩜 이렇게 비선실세들은 툭툭 튀어나오고 정치는 ***오분전에 어떻게 이런 나라가 잘 굴러갈 수 있죠? 공부 잘하고 못하느냐에 따라 달린 취업에.. 그놈의 공부 잘하려고 드는 사교육비는 일년에 몇백, 몇천만.. 나도 그냥 나가서 놀고싶은데 고등학생이니까 몇년만 더 고생하라고. 다들 그러더라구요. 좀만 놀면 공부 안하니? 대학 어떻게 하려구 그래. 대학 가긴 할거지? 우와, 맨날 이소리 들으니까 진짜 미칠거 같아요. 공부 이거 안하면 꼭 죽을 것 같이 호들갑을 떠니 이러니까 자살율이 1위가 되고 행복지수는 당연히 추락할거고 완전 역설적인거 아닌가요? 나는 나중에 커서 행복해지려고 공부한다. 헹복해지는게 돈 잘버는건가? 돈이 모든것을 해결해주나.. 아 씨 왜 이런 헬조선에 태어나서는. 저기 저 오스트레일리아 같은데서 태어났다면 지금쯤 양치고 있을거고 정말 행복하게 영어공부도 1도 안해도 될테고.. 아직도 동화를 보면서 꿈을 꾸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dwardpoe
· 7년 전
나라가 기반을 다지기도 전에 너무나 성장해버려서 잠시 앓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너무 암울한데 어쩔 수 없나봐요 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ooddaisy
· 7년 전
실제로 먹고 살기 힘든 구조인것도 문제고요 뭐... 사람답게 살려면 돈이 어느정도 되야하는데 적어도 세후 3천은 되야지 가족을 이루고 살 수 있는거 같네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최저임금이 좀 올라야할거 같아요. 현재 우리나라는 물가대비 최저임금이 너무 낮은게 문제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oes
· 7년 전
헬조선이 맞긴한테 해외에서도 아무것도 없이 이민갔다가 잘 사는 나라가 우리나라 사람입니다 대한민국 경제 성장도 눈부시게 성장했구요 그건 커다란 장점인데 소수의 사람들이 그걸 악용해서 해먹는게 문제이고 아직까지도 한국인의 고지식함이 문제입니다 환경이 바뀌면 삶의 가치관도 다양하다는걸 인정해줘야 하는데 울나라는 아직도 멀었다는 슬픈 생각이 드네요 그고지식함이 바뀐다면 울나라 살기좋은 자랑스러운 나라가 될 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