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스트레스 받거나 답답할 때 호흡곤란 증상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가끔 스트레스 받거나 답답할 때 호흡곤란 증상이 와요. 숨을 쉬어도 쉰 것 같지가 않고 산소가 부족한 느낌이랄까. 계속 큰 숨을 들이 마셔도 충분한 공기를 마시지 못한 느낌이 들고 심장이 빨리 뛰면서 숨이 차게돼요. 아예 숨을 참고 있는게 편할때도 있구요. 하루에 끝난 적도 있고 며칠 가는 경우도 있는데 심각할 땐 어지럽기도 해요. 이런 증상 아시나요. 어떻게 해야할까요. 딱히 몸이 안 좋은 건 아닌 것 같아 병원 가기도 애매해요. 일시적 증상이라 병원에서는 멀쩡할 수도 있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urplemnd
· 8년 전
미리 말씀드리지만 전문가적인 입장이 이니라 개인적인 소견입니다! 보통 공황발작이라고들 많이 말히는 증상중에 하나라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공황발작은 항상 그런게 아니라 때때로 오는 것이기 때문에 정신과에서 상담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아 참!정신과라고 해서 모두가 ***는 아니에요!! 몸이 아플 때 내과나 외과를 가는 것처럼 마음이 아플 때, 혹은 정신적으로 지쳐있을 때 가는곳이 신경정신과이기 때문에 신경정신과에 대한 편견이나 선입견은 버려주셨으면 합니다..ㅠㅠㅠ 말씀드렸듯이 개인적인 입장이지만 신경정신과에 가셔서 당신의 증싱을 말씀드리고 문진 받아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qlvklang
· 8년 전
스트레스 많이 받으시나요..? 저도 세상이 거꾸로 돌*** 것 처럼 스트레스 받는 날에는 호흡이 부족하고 숨이 막혀 죽을 것 같아요. 아마 심리적 원인이겠죠. 그런데 사람들이 괜히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게 아니었어요. 심한 스트레스가 몇년간 지속되니까 큰 병에 걸렸거든요. 님도 본인이 느끼기에 증상이 심하다 여겨지시면 스트레스를 억제할 수 있도록 본인만의 분출구를 만드시거나 정신 상담을 받아보세요. 스트레스가 정말로 님을 해쳐요.. 별 탈이 없기를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