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의 시선을 받을 자신이 없는 건 어떻게 이겨내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남의 시선을 받을 자신이 없는 건 어떻게 이겨내야 하죠? 항상 저를 위해서보단 남을 위해서 남한테 맞춰서 살아왔더니 제가 너무 위축되어 있었고 자신감도 많이 떨어졌어요 인생은 ***마이웨이다를 외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 부러워요 어떻게 그런 생각을 갖고 살***까.. 제가 배워야 할 한 부분이 아닌가 싶네요 이젠 저를 위해서 저만을 위한 삶을 살고 싶어요 누가 뭐라하든 상관 안 하고 저도 답답해서 마인드컨***해봤는데 뭐가 잘못된건지 효과는 별로 없었어요 이렇다 할 충고 같은거 해 주실분 없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nhwarhdwn
· 7년 전
저도 님이랑 비슷한 성격을 가지고 있었지요. 항상 남을 위해 살다보니깐 착하다는 소리를 매일 듣는데 그게 다였어요. 어느순간 남을 배려하는 마음이 이용당한다고 생각이 들어서 저도 홧김에 마이웨이를 외쳤고 지금은 누구보다 저를 아끼고 사랑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늘 행복할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더라구요. 지금은 조금 후회를 합니다. 그때가 좋았다라는. 남들한테 맞춰줄수 있다는것은 그만큼 마음에 여유가 있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강점을 살려보는 쪽은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lsqhr7
· 7년 전
저도 마카님과 비슷한 부분이 있고 그 성격 고쳐볼 생각도 못해본터라 방법을 알려드릴 순 없구요 대신 요즘 다시보기 하고 있는 미드 멘탈리스트에 나온 주인공 제인이 한 말이 기억납니다 아마 착하고 배려하기만 하는 동료에게 했던 말 같은데, 세상은 선함 속에 악함이 있고 악함 속에 선함이 있다고요 그 말을 듣고 전 착해야한다는 강박관념에서 조금 자유로워질 수 있었어요 마카님도 남을 배려하는 마음과 마카님을 배려하는 마음 둘다 특히 마카님부터 배려하는 연습 해보시길 바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uboa
· 7년 전
일단 마음가짐만으로도 훌륭하지 않나요? 그냥 자신 없어도, 지금은 그렇게 못하더라도 그냥 그렇게 생각부터 해보는거 어떨까요? 그냥 말버릇처럼 인생은 ***마이웨이다!! 라고 외쳐보죠, 지금은 그러지 못해도 천천히 밟아가듯이 마음가짐부터! 라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