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요 친구사귀는걸 잘 못해요.. 새학기날제일힘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제가요 친구사귀는걸 잘 못해요.. 새학기날제일힘들어요 다른얘들은 먼저다가가서 친구하자고하는데..ㅠ 저는 다가가서먼저 인사하는게두려워요 항상 늘 다른얘들이먼저다가와서 점점친해진것같은데 얘들하고무슨얘기를해야할지도잘모르겠고요 친해지는데몇년은 걸리는것같아요 저만그런가요.. 말하나 할려고해도 여러가지생각이나서.. 이말을하면 상처를받으려나? 그러면서 그냥 얘기를안해요 늘 말이없어서 혼자있는시간이많아요 혼자있는게오히려더편해요 얘들하고노는것보다 저는 혼자노는게 오히려 더 마음편한것같아요 저만이상한걸까요..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young87
· 8년 전
편하다고 그냥 스스로 안심 ***는게 아닐까 싶네요. 정말 편하신거라면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일도 없지 않을까요? 바뀌고 싶은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으시다면 지금 친해져있는 친구의 아는친구와 먼저 친해져보세요. 그렇게 건너건너 인사하고 친해지다보면 언젠가는 생판 처음보는 사람과도 말하기 편하지 않을까요? 처음이 어렵다고들 하는데 용기내서 실천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hill20
· 8년 전
저도 그래요 ㅠㅠ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게 두려운 건 어찌보면 당연한 일이예요. 정도에 차이가 있을 뿐이죠. 비슷한 성격의 친구를 만난다면 더 좋을지도 몰라요. 그리고 상대를 배려하려고 말을 안하게 된다고 하셨는데, 전 이미 그런 생각만으로도 왠만한 말들은 걸러질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말을 하시고 혹시라도 잘못한것 같다 싶으시며 나중에라도 사과하면 되지 않을까요? 말을 아예 안하면 상대방도 불편할거 같아요... 저도 은연중에 상처되는 말을 하는 편이라 조심하려고 하지만 말실수하면 나중에라도 사과하려고 하고 있어요! 본인이 이상한게 아니라 단지 그런 성향의 사람일 뿐이예요. 그게 불편함을 주더라도 그 사실을 기억하셨으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