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20대 젊은 나이인데도 꿈을 언제쯤 가졌었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고등학교|자신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hkji
·8년 전
아직 20대 젊은 나이인데도 꿈을 언제쯤 가졌었는지 기억이 안나요. 분명히 저도 어릴 때는 검사, 경찰, 수의사, 작가 하고 싶은 것도 많았고 꿈도 많았고 제가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어요. 스무살이 되고 나서 눈에 띄게 달라지는 게 없더라구요. 똑같았어요. 고등학교 다닌 것처럼 대학을 다녔고 친구들이랑 영화보고 커피를 마시고 분명히 달라진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돌이켜보니까 그 때 저에 대한 가능성이 사라진 것 같아요. 자신감, 내 꿈은 점점 사라지고 그 자리를 취업, 성적, 돈, 현실이 채우더라구요. 그래서 대학도 취업이 잘 되는 과로 왔어요. 내 적성, 흥미 하나도 안 맞는데 취업 하나만 보구요. 꿈이라는 단어에 대해서 생각해본지도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모르겠어요. 여기서 꿈이라는 단어를 보는 순간 깨달았거든요. 저한테 꿈은 이미 사라지고 없었다는 것을. 저만 이런 거 아니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al2
· 8년 전
현실의 벽이 태산만하다는 걸 점점 느끼면서, 저도 어느새 사라진 거 같아요. ... 너무 힘들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enoo
· 8년 전
토닥~~토닥~~ 네~~ 저도 올해 40인데 꿈이 아닌 현실에 살아요~~~ 꿈도 잊어버린채... 기억도 나지않는 꿈을 생각하며... 그래도 ... 그래도... 아직은 무탈하게 사는것만으로도 때론 감사드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indhill20
· 8년 전
저는 확고하게 꿈이 있었는데, 그래서 원하는 대학이랑 학과가 있었거든요. 근데 재수까지해서도 이루지 못해서 꿈을 잃어버린것 같은 느낌도 드네요. 아마 많이들 그럴것같으니 너무 자신을 보채지는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