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기력에 빠져 있습니다 자꾸만 자기 삶의 책임에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진로]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무기력에 빠져 있습니다 자꾸만 자기 삶의 책임에서 도망가고 싶어집니다 현실에 회피하여 내 안으로 숨어들어가고 있습니다 퇴직 후 방 안에서 생활한 지 몇 달이 지나고 있습니다 스스로 느끼는 무능력함에 노력해야하는 바를 알고 있으나 자꾸만 포기만 하게 됩니다 진로에 대한 막막함도 이에 짐을 더 얻어줍니다 할수있다며 긍정적인 생각이나 용기를 가지란 격려의 말부터 배가 불렀다 매가 약이다라는 질타의 말까지 주변분들의 위해 주는 여러 가지 말도 많이 들었습니다 무슨 말인지 이해는 충분히 되나 움직여지질 않습니다 점점 자기 합리화 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삶의 동기를 스스로 찾*** 많은 생각을 해봤으나 점점 감정이 무뎌지기만 합니다........... 나는 계속 늪에 빠지고 있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wai22
· 7년 전
저와 상황이 비슷하네요....이제 8개월째 일을 못하고있는데 무기력과 우울감 세상에서 나만쓸모없는 사람인것같은 자존감 마져 바닥을찍고 다시 움직여보려 노력중입니다...... 그래도 근본적인원인해결되지않으니 여전히 답답하고 우울하지만 움직여야지 원인이해결될거라믿고 살아가고있어요..... 타이밍과 운과 노력하다보면 괜찮아지지않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abyrinthos
· 7년 전
무력감을 극복한 사람으로서 말씀드립니다. 현재 느끼시는 무력감은 과거 자신의 선택들이 이끌어온 자리입니다. 차분히 산 삶을 돌아보고 무엇이 이 자리로 이끌었는지 원인을 찾아보셔요. 그리고 현재의 선택을 고민해보세요. 그것이 미래의 자신을 만들어줄겁니다. 명상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명상은 진정한 '나'를 만나는 여행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