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정말 극도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스트레스|불안]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 저는 고등학생입니다 저는 정말 극도로 소심합니다. 낯선곳에서는 먼저말을못걸고 말하나거는거도 스트레스가 엄청나게 쌓입니다. 이말을 이아이한테 했을때 싫어하면,대답하지않으면등등 많은 생각에 불안하고 그로인해 스트레스받고 말을걸기가 힘듭니다. 그리고 새학기때도 친구사귀는게 너무힘듭니다 다들금방친해지고 다가가는데 저는 여태껏 학창생활내내 작년에 딱 한번 정말 혼자서 말도못걸고 우물쭈물 며칠을 말을걸어볼까 걸지말까를 고민하다 간신히 말을걸어봤습니다. 그것도 혼자있는 아이에게겨우요. 정말 여러명이몰려있거나 조금 기가쎄보인다거나한다면 말도 못걸고 근처로 다가가지도 못하겠습니다. 몇년을 봐도 친해지지못하는 친구도 있고 계속 같이지내도 말도 못걸겠는아이도 있습니다. 그리고 제일 불안하고 스트레스받는건 저자신인데 제가 너무평범하지않고 뚱뚱해서,못생겨서,꾸미지않아서,잘하는것도없어서 등등 많은 단점들이있는데 그것들때문에 아이들이 말을걸면 싫어하고 받아줄리가 없다는생각이 제머리에 항상맴돕니다. 이거와 반대로 친한 친구들사이에서는 여러명중에서 제가 많이 친하고 웃기다는데 그래서 이애들한테 제이런모습을 들키면 실망하고 이애들마저 친하게지내지못하고 저를싫어할까봐 두려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press
· 7년 전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지는걸 없앨수는 없죠. 그래도 친구를 잘사귀려면 무턱대고 돌진하는것 만큼 어이없고 쉬운일이 없어요. 정말 무례가 되는 말이 아니라면 처음이니 실수해도 괜찮아요. 시작이니까요. 안녕 누구누구 맞지? 난 누구누구라고 하는데 너 뭐뭐하던데 뭐뭐중에 뭘제일좋아해? 등등 그다음부터 붙여나가면 상대방이 어지간한 돌이 아니라면 대화가 이어나가질꺼에요. 다수면 다수일수록 더좋고요. 자신감을 좀더 가져보는건 어떨까요. 머리는 차갑게 가슴은 따뜻하게 라는 말이 있듯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