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오늘 처음 어플 깔아서 여기에 싸봅니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이혼|대학생]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안녕하세요.오늘 처음 어플 깔아서 여기에 싸봅니다. 저는 17살 이제 고등학교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학교도 정해지고 학원도 다니고 있습니다.제 고민은 저희 부모님께서 이혼을 하시는 것입니다. 얼마전 크게 싸움이 나서 이혼까지 가게 된 것 입니다.올해 대학생 되는 저희 오빠랑 저는 엄마를 따라가기로 했습니다.문제는 저희 부모님께서 세탁소를 하셔서 생계를 유지했지만 이혼 하시고 나면 엄마는 옷수선을 하신다고 합니다.아파트가 많은 곳으로 가게를 차리고 그쪽으로 이사를 간다고 하시는데 엄마 혼자서 저희 남매를 감당하시기 힘드실것 같습니다.대학에는 말할것도 없이 돈이 많이 나가고..기숙사비에 식비 또 용돈으로 하면 힘드신데 저는 사립 학교라 분기마다 돈을 내야하고.. 이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epress
· 7년 전
힘드시겠지만 용돈은 최소로하시고 만약 그때의 경제적형편이 감당이 되지 않을때는 어머님과 상의하셔서 알바자리라도 어떨까 조심스레 권해봐요. 그래도 초록우산같은 단체에서 지원도 받을수 있으니 당당하게 받으시고. 제일 중요한건 글쓴이님이 흔들리지 않으시고 걸어나가는것 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ute23
· 7년 전
.. 흠 일단 그상황에서 최선을 다하는것 정말 죽어라 공부해서 장학금 받고 아니면 아르바이트를 할수밖에없겠네요.. 글쓴이분이 정말 너무 죄송스럽다고 느끼는건 알지만 부모님의마음은 그저 자식들이 최선을다해 열심히 하는모습을원할수도있어요.. 후회없는 학교생활이되시길
커피콩_레벨_아이콘
ddrussu
· 7년 전
대학교는 걱정 덜으셔도됩니다. 편부모가정에 소득도 적다면 국가장학금으로 거의 모든 등록금은 해결할 수 있구요. 다른지역으로 가신다면 기숙사보다 싸게 nh에서 지원하는 전세대출(월이자8만원)에 자취도 가능합니다. 많이 어려우시겠지만! 항상 앞으로가다보면 길이 보인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