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치 스터디를 하는데 다른 스터디원들에 비해 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스피치 스터디를 하는데 다른 스터디원들에 비해 실력이 없는 것 같아 조금 우울하네요. 저는 평소에 말을 논리적으로 잘 하지 못합니다. 뭔가 이야기를 하고 있긴한데 저도 제가 무슨 얘기를 하는지 모르겠고 설득력이 참 없구나 싶어요. 그래서 그런지 스터디에서 제 의견에 따라와주는 사람이 없네요. 제 실력이 부족하고 딱 봐도 얻을 것이 없으니까 제 의견은 넘기고, 실력있고 잘 하는 사람 의견에 동조해주는 느낌이 들어요... 그리고 다수가 동조하는 의견이 더 좋게 느껴지기도 하고 나는 왜 저런 생각을 하지 못했지? 나는 다른 사람보다 멍청한가 괜히 풀이 죽네요... 제 피해의식이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e1009
· 7년 전
괜히 남의일과 비교하시면서 위축될 필요 없어요. 논리적이지 못해서 안따라와준다는 생각 버리세요. 사람마다 생각이나 의견이 다를수 있는거잖아요. 더 직설적이게 말하자면 내가 어떤의견을 냈는데 ,다른사람이 보다 더 좋고 효율적인 의견을 내면 사람들은 더 좋고 효율적인 의견을 따라가요. 왜냐하면 그 의견이 자신들한테 더 이득이자 좋은거니까요. "내 의견을 들어주지도 않고 따라주지도 않아" 라고 생각하셔서 의견내기가 두렵잖아요. 남들이 좋은 의견을 내면 나도 그보다 더 좋은 의견을 내면 되는겁니다. 내 의견이 별로인것같으면 그 의견에 대해 어디가 별로이고 또 어떻게 바꿔야 사람들이 동조할까, 이 의견에 반대의견을 생각해보자 라는 생각도 가져보시면 좋을것같네요. 학원이라는 곳은 내가 배우기위해 다니는 곳 입니다. 그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위해 다니는곳인데 그 부분을 어떻게 잘하겠어요, 부족하다 느껴서 그런건데.. 절대 기죽지마세요. 무조건 남들과 생각이 맞지않거나 해서 내가 못한다고 생각하시면 안됩니다. 어느정도 받아들일건 받아들이시고 왜 사람들이 그 의견에 동조하는것일까 에 대해서도 곰곰이 생각해보시길 바랄게요. 잘하고 계세요. 지금은 배워가는 단계이니 조바심 낼 필요도 없답니다. 배워가는 과정에서는 어느정도 커다란 벽에 부딪혀야 하는 경우도 많기때문에 그 벽을 넘어선다면 그다음부터는 쉽게쉽게 넘어설수있습니다. 한고비 넘기시면 다음고비도 쉽게 넘기실수있어요 ! 기죽지말고 지금도 잘하고 계시니까 열심히 맞춰가려 노력해보세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be1009 정말 감사합니다! be1009님께서 해주신 말씀이 큰 위로가 되네요 기죽지않을게요!!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oes
· 7년 전
부족해도 자꾸 표현하세요 언젠가는 표현력이 느는날이 옵니다 저도 그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