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걸 포기하고싶을정도로 너무 힘듭니다.. 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압박감|아웃사이더]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좋아하는걸 포기하고싶을정도로 너무 힘듭니다.. 처음에 취미로 시작하여 인간관계를 맺어간 분들과 계속 관계를 유지해야하니 뭐든 해야한다는 압박감과 그리고 그들끼리 이미 친해져있는데 나는 아웃사이더로 남아있다는 소외감을 느끼게됩니다. 취미는 제가 좋아하는거라 쉽게 포기할 수 없겠지만 인간관계가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어지네요. 저 말고는 다들 얘기도 나누고 모임도 가지며 좋은관계를 맺어가는데, 저만 소외되어 가네요. 말을 걸어봐도 예의상 돌아오는 말들만 답변으로 돌아오거나 아예 말없이 대화를 끊어버리는 경우도 자주 있습니다. 제가 막 귀엽고 말걸면 재밌는 사람도 아니라 먼저 말걸어오는 사람도 없고요. 그렇다고 제가 취미분야를 잘하는것도 아니라 관심받을만 하지도 않네요. 그냥 언제나 그랬듯이 끊어내야할까요, 그래도 다가가봐야 할까요, 아님 취미분야를 잘해서 관심을 끌어봐야할까요? 위로의 글이라도 남겨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Inivv
· 7년 전
힘내세요!!! 저도 인간관계를 많이 힘들어합니다. 활발해야한다는 스트레스를 받지말고 조금만 가볍게 생각해보는건 어떨까요? 저도 참 고민이 많습니다 ㅠㅠ 함께힘내요!!!!!! 취미는 포기하지 마요 아까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js1017
· 7년 전
애써서 붙잡을 만큼 소중한 사람들이 아니라면 맘고생하면서까지 관계를 유지하지 않아도 되요 나한테 별 관심 없는데 내가 그들의 관심을 끌려고 노력하는건 큰 에너지가 들어가는 일이에요 저는 그럴바에야 소중한 사람들에게 더 관심을 주는게 좋다고 생각해요 님의 인간관계에서 이분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얼마나 되나요? 취미가 뭔지 잘 모르지만 다른 사람들과 할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과 어울려보는것도 한 방법이 되겠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BInivv 고마워요. 이제는 가볍게 생각해보려해요. 취미는 그래도 계속 하고싶은것중 하나거든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yjs1017 그냥 조금만 가볍게 생각하기로 했어요. 아마 그들에게 들어갔을 관심과 생각이 소중한 사람들에 더 많이 가려 하려고요.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