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생 고3이에요. 대학진학은 일찍부터 가정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7년 전
2000년생 고3이에요. 대학진학은 일찍부터 가정형편상 부모님에게 폐를 끼치는 것 같아 접었고요. 9급 공무원 준비를 하고 있는데 혼자서 하기 벅찬 과목이 있어서 공단기사이트에 들어가 인강수업료를 검색해봤는데 너무 비싸더라고요. 그래서 알바를 하려고 했는데 평일에는 고3이라서 10시에 끝나고 주말에는 동생들이 어려서 부모님 대신 봐야하는데... 돈 없으면 공부도 마음대로 못하는 가봐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8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d2016
· 7년 전
인문계 학생이신가요? 인문계 아니시면 굳이 저 강의 없어도 학교에서 준비해주는거 열심히 하면 돼요 그리고 선생님한테 정보같은거 많이 요구하고 최대한 잘 보이세요 다른애들보다 정보같은거 일찍주고 우대해줘요 그리고 무엇보다 열심히하는게 제일 중요해요 그래야 선생님 눈에 띄어서 많이 얻어가요 인문걔이시라면 실업계 전향도 나쁘지않아요 시 내에서 80명중에 3명정도 9급공무원 뽑거든요 경쟁율 훨씬 낮아요 이쪽도 나쁘지 않을 듯 합니다 가정환경이 안좋다고하시니 공감되고 안타깝지만 본인이 잘되면 가족들 같이 웃는모습 볼 수 있으니 열심히 해봐요. 조급해 하지 마세요 이번에 못 붙어도 경험했다하고 내년에 붙어도 괜찮잖아요 이미 충분이 열심히 하고 계십니다 꼭 행복해지길 기원할게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hard2016 부모님 두 분 모두 대학을 나오지 못하셔서 제가 대학 가기를 열망하셔서 인문계에 진학했습니다. 그런데 진학 후 집안형편을 생각하게 되면서 대학의 꿈에서 헤어나와 고2에 실업계로 전학가려고 하였으나 부모님이 극구 반대하셔서 어쩔 수 없이 전학가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나름 유투브에 올라오는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였는데 유투부에 올라오는 강의는 범위가 띄엄띄엄 올라와 효율성이 떨어지는 걸 느꼈습니다. 정말 돈 때문에 공부 못한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억울하고 화가 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d2016
· 7년 전
정말 힘드실 것 같네요... 친구들한테 사정을 말하고 인강을 공유하는 것은 어떠신가요? 그리고 공무원 준비하신다고 하셨는데 지방직하고 국가직하고 다른거 아시죠? 아무래도 국가직이 들어가긴 힘든데 그게 안정적이긴해요 요새 공무원들 너무 많아서 구조조정 위험도 있구요 실업계에서 80명중에 3등하시면 지방직 9급공무원 하실 수 있어요 실업계 진학은 생각이 없으신지...?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hard2016 저도 가고 싶은데 담임선생님도 가정형편 아셔서 가라고 하는데 아버지가 너무 완고하셔서 도저히 설득할 수가 없어요. 어떡하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d2016
· 7년 전
아버지 의견은 설득 가능해요 본인이 그 시험에 붙을 자신 있고 확고할 때 선택하세요 어짜피 대학 안갈거면 거기가서 공무원시험보는 루트가 훨씬 편해요 시간 있으니까 선생님이랑 같이 상담하면서 신중하게 고민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7년 전
@hard2016 감사하고 또 감사합니다. 오늘도 시립도서관에서 공부하다가 잠시 나와 쉬던 도중 광고에 뜬 어플을 깔았는데 이렇게 따뜻하게 위로받고 고민을 털어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항상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rd2016
· 7년 전
힘내요! 이 어플 정말 도움 많이되니까 힘들때는 언제든 글 올리시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gzgz
· 7년 전
친구 ㅠㅠㅠㅠ힘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