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이 있어 글을 씁니다. 저는 평범한 학생 신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evap0615
·7년 전
고민이 있어 글을 씁니다. 저는 평범한 학생 신분을 가지고 생활 하는 한 사람 입니다. 성적도 그닥 특출나진 않습니다. 그런데 요즘 부모님이 수학 학원을 보냅니다. 제가 배우는 과정에서 2년은 멀리 뛰어서 미리 선행 하는 그런 학원에요. 저는 선행이 맞지 않습니다. 정말로요. 그래서 너무 벅차 선행을 감당할 수 없어 저는 부모님께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현행 성적을 챙기면서 선행을 하기에는 무리라고.. 너무 힘들다고 견딜 수 없다고 그랬습니다. 그때 부모님이 절 위로 해 주셨습니다. 그래도 한번 견뎌보면 될 거 라는 말도 덧 붙혀서요. 울며 겨자먹기로 버티면서 다녔습니다. 그래도 안 돼더라고요. 아예 안돼더라고요. 성적도 오르는 것도 없었고, 오히려 학교 수업에 흥미가 더 떨어져서 힘들었습니다. 다시 말했죠. 부모님께 학원을 그만두고 싶다고.. 견디기에는 힘들다고 그래도 부모님은 계속 다니랍니다. 그 말을 들으니까 울컥해서 눈물이 나더군요. 계속 설득해도 부모님이 단호합니다. 죽고싶어요. 그리고 요즘은 저를 포기했는지 제 오빠랑 엄마랑 이야기 나눌때 00(접니다) 치대 못 갈거같아 선행도 못 버티고 징징 거리기만 하더라~ 이러는 거 에요ㅋㅋ 이게 비수로 꽂혀 더 힘듭니다. 어떻게 해야할까요? 죽는 게 나을까요? 힘들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iiiiiii
· 7년 전
으휴..힘드시겠어요..버티고 있는 님 정말 대단하신거 같습니다.저는 반항심이 강해서 아마 제 성격상 몰래 선행학습 학원을 끊었을거에요ㅋㅋ그렇게 해서라도 제 생각을 전달하고 싶기 때문이죠..하지만 님은 제가 아니니깐요.근데 계속 힘들다 말해도 부모님이 계속 똑같은 반응이시라면 제가 말한 상황까진 아니더라도 강도를 좀더 높혀서 말씀드려야 하는건 맞습니다.힘내세요!저도 정시때문에 너무 힘듭니다!ㅋㅋ화이팅!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sces7
· 7년 전
현 일등급대 유지중인 고삼입니다.. 선행 때문에 고생이 많으시겠어요. 이해도 안되시고 너무 힘들죠? 그렇지만.. 개인적으로써 수학은 꼭 선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ㅠㅠ 2년은 좀 앞서나간 면이 있지만 6개월~1년 선행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학업과 동시에 해내면서 하고 있고, 문과라면 모르겠으나 이과를 지망한다면 필수적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선행을 안 하시면 나중에 미2~기벡에서의 방대한 양에 밀려.. 학기중에는 도저히 따라갈 수 없으실 겁니다. 제주변 수많은 사람들이 '학교수업 들으면서 따라갈거야' 라는 마인드 가졌다가 떨어져 나갔고.. 선행 안한 사람들 중 수학 4등급 이상 받는 사람.. 진짜 머리좋고 노력해서 2등급대 받는 사람 한사람빼고 못봤습니다. 너무 힘드시겠지만.. 선행 그만두시려는 게 조금은 안타까워서 주제넘게나마 다른 의견 한번 내봅니다 ㅠ 너무 힘드시면 선행진도가 6개월~1년 정도 되시는 학원으로 옮겨보시는 건 어떨까요? 다양한 방면에서 생각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hebsirg
· 7년 전
@pisces7 수학선행은 정말 필요한것같아요.. 곧 중3 올라가는데 수1 이랑 확통 선행 나가고 있는데 이건진짜.. 양이 너무 많아요 특히 수1 올라가니 갑자기 복잡해지니 이걸 선행안했으면..정말 끔찍하네요 저는 이해하면 곧잘풀어가는 성격인데 이해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리는 타입이라 처음에는 너무 힘들었는데 복소수 들어오니 어느정도 적응됬네요 다행히도.. 저도 이분과 같이 선행은 추천드리지만 무리한 선행은.. 오히려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해요 차라리 선행처음부터 복습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조금 난이도 있는 문제집으로 집에서 풀어보시면 그나마 나으실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