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를 만나고 있어요. 저도 여자에요. 저희 둘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연인|양성애자]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여자를 만나고 있어요. 저도 여자에요. 저희 둘다 양성***입니다. 내년 봄이면 만난지 2년이 되네요. 주위에서 아는 사람이 없는건 아니지만, 정작 친한 친구들은 모르고 있어요. 저희 둘다 남자친구가 있던적도 여자친구가 있던적도 있지만 지금까지 만난 사람들중에 서로가 가장 좋은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린나이가 아닌지라 정체성에 혼란이 오는일도 없고 아직까지 이렇다할 비난을 받아본적도 없어요. 비난받을일도 아니라 생각하구요. 내가 좋아서 만나는 사람인데 타인이 간섭할 문제는 아니라 생각합니다. 제가 범죄자나 심각한 결함이 있는 사람을 만나는게 아니니까요. 저는 딱히 커밍아웃을 할 필요를 느끼지 않아요. 그 아이를 만나면서 남들의 눈치를 ***도 않구요. 제가 다니는 회사 사람들은 남자친구가 있다고 알고있습니다. 저희 둘다 부모님이 결혼을 독촉하시지 않으시니 이렇다할 걱정도 없어요. 다만 가끔씩, 문득 드는 생각이 있습니다. 저희가 영원히 함께할수는 없을것 같으니, 언젠가는 헤어질텐데. 그런데 만약 서로 마음이 남아있는데 외압에 의해 헤어져야 한다면? 그런 생각을 하다보면 서글퍼지네요. 물론 다른 연인들이 헤어지는 것처럼 무수한 이유로 헤어질수 있겠지만요. 아주 가끔은 우리가 언제까지 이렇게 만날수 있을까, 싶기도 합니다. 저희는 이미 사회적으로도 법적으로도 완전한 성인입니다. 마냥 이상을 ***을 나이는 아니지요. 때문에 서로의 마음만으로 모든게 해결될거라는 생각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현실적으로 생각하는게 꺼려지네요. 글이 요지가 없네요. 그래도 그냥 어딘가에 한번쯤 털어놓고 싶었습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조언 감사합니다. 연애는 다양한 형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건강한 연애라는것은 어떤 기준이고, 누가 정하는지요?친한 친구가 동성애에 부정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다면 꼭 말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싶습니다. 친구에게 말하지 않았을뿐, 알고있는 지인들도 있구요. 외압이라 표현한 부분은 부모님의 강한 반대나 아웃팅에 관련된 부분을 말한겁니다. 소설이라 말씀하시니 그 부분은 조금 마음이 상하네요. 저희 그렇게 눈치보며 만나지 않아요...물론 아예 자유로울수는 없겠지만 제가 가끔 그런 생각이 든다는 거였어요. 말씀하신대로 중요한건 제 생각이겠지요. 퀴어퍼레이드는 늘 생각하고 있었는데 제가 당일에 계속 일을 하는 바람에 가*** 못했네요. 내년에 시간이 된다면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깊게 생각하시고 남겨주신 조언같아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다시한번 저를 돌아보는 계기가 된것 같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yss
· 9년 전
익명이라도 이렇게 글을 올리는 용기도 대단한겁니다! 헤어진다는 생각 지금은 잠시 접어두세요..지금을 즐기세요. 서로만 행복하면 된다라는 말이 말은 쉽지만 정작 현실에서는 어렵죠ㅎㅎ 하지만 남의 시선만을 신경쓰면서 살기엔 인생이 너무 아까워요..남이 보는 나의 삶을 살지말고 자기의 삶을 사세요. 그럼 후회없는 경험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