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문제 올립니다.. 꼭 봐주세요 ㅠㅠㅠㅜ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가치관]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ctor719
·9년 전
여자친구 문제 올립니다.. 꼭 봐주세요 ㅠㅠㅠㅜㅠㅠㅠ 둘다 20대 초반이구요 .. 여자친구는 결혼을 미리생각해서 '결혼을 안할 사람이면 왜사귀냐, 나는 결혼할 사람하고 사귄다.' 빈말이여도 결혼하겠다고 해달라' 입장이고 저는 결혼을 미래의 일이니 벌써부터 생각하는건 불필요하고 또 사람(친구) 만날때 '어차피 얘랑 나중에는 헤어질 거니까 친구를 안 사겨야지' 처럼 먼저 극단적으로 생각을하고 사람을 만나지 않지 않냐.. '우리는 현재에 충실하고 서로 좋아하고, 사랑하고 또 현재가 쌓이다보면 나중에 결혼까지 하게 되지 않겠냐' 라는 입장입니다 마지막으로 과거에도 빈말이라도 결혼하겠다고 얘기를했고 그러나 자신과 다른생각을 가진다고 해서 너무 극단적으로 이해를 하지않고, 자신의 감정에만 치우쳐 자신의 생각을 강요하는 것이 이기적이다 라고 말하다가 서로 얘기를 하다가 싸우게 되었습니다. 제가 너무 야박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는 것인가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salt
· 9년 전
네 야박하시네요. 처음부터 엔조이라고 선을 긋고 만나시는 게 아니라면, '사랑'이란 걸 바탕으로 한 연인 관계에서 함께 그려갈 미래까지 생각할 수 있는 건데, 미래의 일을 벌써부터 생각하는 건 불필요하고 현재만 바라보다니요. 혹시라도 은연 중에 결혼은 나이 들어서 하고 그 전에 젊을 땐 몇 번쯤 연애 해봐도 된다는 생각을 품고 계신것이 아닌가 의심스럽네요. 어쩔 수 없는 상황에서는 헤어질 수밖에 없지만 연애라는 걸 처음 시작할 땐 깨지지 않을 사랑과 책임을 염두에 두고 하셔야죠. 적당히 하다 깨지는 연애가 엔조이랑 다를 게 무엇인가요? 두분다 20대 초반이시고 아직 많은 사람을 만나*** 못해 사람에 대한 경험도 부족하고 결혼이란건 지금 사회에서 쉽게 생각할 문제가 아니기에 여자친구 분 말이 부담스러울 수는 있지만, 우리 성급하지 말고 이 문제에 대해 시간을 가지고 신중히 생각해보자가 아닌, 글에 써진대로의 가치관이시라면 야박하다는 소리들 들어도 지나치지는 않는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