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지기 친구에게서 내말에 상처를 받았는 소리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10년지기 친구에게서 내말에 상처를 받았는 소리를 들었다. 상처받은게 나때문이라고 하는건 나도 수긍하겠어. 그에 대해선 사과를 했고, 덧붙여서 내가하는 사과를 받아들 일 수 있으면 받아들이라고 말도했어. 상처를 준건 내 잘못이 맞으니까. 나는 네게 미안해서 사과하는게 맞지만 그걸 받아들이고 이해하는건 네몫이니까. 근데 내뒤를 캤었고 앞으로도 그럴꺼라 말하는건 아니잖아. 심지어 내 말은 들어보려는 시도도 안했잖아. 내가 마지막으로 다시 사과를 하자마자, 난 너랑 멀어질건데 다른 애들을 통해서 내 얘기를 꾸준히 듣겠다는 건 뭐야.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까지 너랑 관계를 유지하고 싶지 않다고 얘기를 하면서 왜 어이없다는 듯이봐. 난 네가 내말에 상처 받았다고해서 너랑 멀어지려는 결심을 했어. 네가 상처를 받으면서까지 같이있을 정도로 내가 가치있는 건 아닌걸 알아. 넌 착하니까 나같은 애를 신경쓰려고 한 걸알아. 근데 난 네가 소중하니까 멀어지려고. 난 네가 내말에 더이상 상처받지 않았음 좋겠으니까.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r1del
· 9년 전
관계유지 하지 않겠다면서 뒤는캐겠다 10년지기 친구입에서 나올말은 아니군요. 물론 밑도끝도 없이 한말도 아닐테지만요. 아마도 친구분한테는 글쓴이님이 글쓴이님이 생각하는만큼의 친구는 아닌가보네요. 쉽개 말하는거 같지만 글쓴이님도 신경쓰지마세요. 신경안쓰면 그분에대해 말도 안할테고 그러면 뒤를 캘것도 없겠죠. 10년지기 친구와 멀어지는건 안타까운거지만 이미 상대가 저리생각하는데 아쉬울건 없어보이네요. 상대가 수를 두면 당연히 응수를 해야죠. 응수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