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엄청나게 외로움을 많이 타는데 누구와 사귀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조울증|외로움]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저는 엄청나게 외로움을 많이 타는데 누구와 사귀려고 하는게 너무 어려워요.. 전에 사귀던 사람들도 다들 정말 좋은사람들이었는데 제가 사귀는게 너무 서투르고 제 자신의 감정을 전혀 모르겠어서 짧게 사귀고 헤어지고 그랬거든요.. 최근에 헤어진 사람도 정말 좋은사람이었는데... 다시 잡고싶는 마음이 있긴한데 제가 그사람을 좋아해서 이러는건지 어쩐지는 모르겠어요.. 적어도 그사람과 사귀면서 만나서 데이트할땐 즐겁긴했는데.. 요즘 이런저런 문제로 조울증도 생겨서 의지할사람도 필요하고 그래서 그런지 계속 최근에 헤어진 애인이 생각나네요.. 연락하면 안되는거겠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tflavor
· 8년 전
음.. 외로움 때문에 사람을 택하는 것은 자칫 안좋은 상황을 만들 수가 있어 걱정이 되요.. 내가 왜 이런 감정일까? 어떤 문제가 생겨서 해어지거나... 싸웠을때.. 난 왜 어떤 감정이 들어서 그랬을까를 자신과의 대화라는 것을 해서 알아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서.. 남녀 싸움에서 남성이 여성으로부터 화가 나거나 마음의 고통을 느끼는 경우는 다양한데 그중 하나가.. 과거의 안좋은 경험중 상처가 된 감정을불러오는 여성의 행동이 그렇게 힘든 상황으로 온다고도 해요. 예시가 이해가 안되실 수도 있지만.. 우리는 살면서 상처를 받고, 그 상처를 건드리는 상황이 오면 나란 사람도 그 감정을 주체 하기힘들어 할 순간이 오는거에요. 그래서 감정이 급하게 시킨 행동은 사실 우리도 잘 모르거든요... 그것 뿐만아니라 지금 상황이나 어떤 문제가 행동에 영향을 많이 주기도 해요... 그래서 자기 자신과의 대화가 내 감정과 왜 내가 어떤순간이 왔을때... 힘든 감정인지 알 수있게 될수 있다 생각해요.. 그렇게 알게되면 상대도 나와 같은 상처가 있는 사람들중 하나라는 기준으로...그 사람의 마음도 완벽하진 않아도 짐작은 해볼수 있고... 그리고 그런 문제들을 치유하고 문제가 해결된다면.. 좋을것 같아요.. 그런데 그런 둘의 상처나 감정적 문제가 해결 안된다면...다시 만나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 할 것이라 생각 해요... 급하게 생각 하지마시고 천천히 생각 해보시는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