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그냥 없는게 본인한테도 주변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그냥 없는게 본인한테도 주변 사람들한테도 좋은것같아. 주변사람들이 받아주고 위로해주고 자신감가지라고 아무리 말해줘도 본인은 그렇게 생각안하니까 어디까지나 달래주기 위한 얘기로 들리거든. 마음 써주는 것도 나같은거 옆에 있어주는 것도 고마운데 내가 못난건 내가 제일 잘아니까. 결국 사람들이 보는 내 모습도 내 전부가 아니라 미움받고 싶지않아서 숨기는 부분들이 더 많고. 결국 주변 사람들은 그런 반응에 지치게 마련이고, 너는 왜 그렇게 자기 비하가 심하냐고 무의식이겠지만 작게 한숨쉬는데. 고맙고 착한 사람들인걸 알고있지만 그 지쳐버리는 모습들을 보면 미안하고,떠날까봐 무섭고 왜 사실을 말해도 부정하는걸까 조금 원망도 들어. 내가 못나서 나만 힘든게 아니라 주변 사람들에게까지 스트레스를 주는구나 싶어서 나같은거 왜살지라는 생각이 드는데 이런거 누구한테도 말할 수 없으니까 여기다 주절거리네.. 그냥 어디든 털어놓으면 조금 후련할것 같아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ipit
· 8년 전
자존감이 낮은 사람은 없는게 낫다고 생각하실정도로 자괴감이 드시나 봐요. 누구라도 용기에 차있다가도 없어질 때가 있고 많은 이들을 진심으로 위로해줄만큼 긍정적이었더라도 부정적인 생각이 전혀 안드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님은 지극히 소중한 사람이시고 존재 자체만으로도 가치가 있어요. 쓴이님의 친구가 만약 자존감이 무척 낮아서 없어져버린다면 어떨까요? 님은 과연 자존감낮은 친구때문에 힘들었으니 후련할까요? 기분좋을까요? 그것보단 차라리 친구가 자존감이 회복되어가고 건강해져 가는 것을 지켜보는 것이 더 행복할 것같아요. 님도 마찬가지에요. 자존감이 낮다면 높이도록 훈련하고 건강해져야 할 목표를 잡으면 되는 거에요. 저도 자존감 낮은것 때문에 남들보다 훨신더 상처받고 훨신더 예민했어요. 지금도 그래요. 그래도 자존감이 높아져가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누군가 상처를 준다면 표현하고 도와달라고 해보세요. 진정한친구라면 꼭 도와줄 거에요. 본인을 사랑하는 즐거움을 꼭 알아가시길 바랄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fmf
· 8년 전
이 글을 보고 눈물이 나는건 동질감을 느껴서 일까요. 조금 기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