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임용고시 공부... 참 힘들다 돈 지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아... 임용고시 공부... 참 힘들다 돈 지원해주신 엄마한테 미안하다 스스로 한계에 부딪쳐서 실망감이 크다 공무원이 좋긴 한데... 교육공무원 되기가 참... 노오력이 참 힘드네... 못 버티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ht2020
· 8년 전
저기요~ 우리집사람 임용고시‥고생 무지 했어요~ 그래도 빛보는 미래를 위해 화이팅 하셔야지요‥자신감가지라고요‥진짜 혼날래요? 당신이 바라볼수록 빛나는 보석인데 자포자기할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furbxlwo
· 8년 전
한계는 없다고 봐요 본인에게 동기가 부족하거나 절실함이 부족하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동기가 충분하고 절실하다면 반드시 붙어요 다만 남들보다 시간이 조금 걸릴수는 잇어요 조급해하지말고 하면 됩니다 지금처럼 나약한 마음이면 계속해도 안되요 다시한번 동기부여하고 절실한 마음으로 무장해서 해봐요 너무 힘들면 알바하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해요 편의점이나 노가다같은 힘든 알바를 하면 동기부여도 좀 더 잘될거에요 힘내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pfurbxlwo 댓글 감사합니다.. 말씀 맞으세요. 그런데 지금 너무 지쳤네요... 음.. 취직을 하고서 나중에 절심함이 생기면 다시 도전해보려고 해요.. 다음 주면 임용시험이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furbxlwo
· 8년 전
근데여 글쓴분이 1000개의 계단을 오르고 잇어요 지금 998개의 계단을 올라왔어요 힘들죠?? 막 숨차고 죽을거 같아요 그죠? 근데요 힘들다고 다시 내려가면 998층부터 시작할까요??? 1층부터 시작해요 지금 다와놓고 1층부터 다시 시작할 생각을 왜하세요.... 다왔어요 힘들고 숨차겟지만 쉬지말고 남은 2계단을 더 오를 생각을 해요 지금은 계단 끝이 바로 앞인데 진짜 이제 다와서 막판 스퍼트인데 다시 내려가서 올라갈 생각하지마세요 알았죵???!!!!
커피콩_레벨_아이콘
hs08
· 8년 전
위엣분 처럼 안타까워 더욱 더 등 떠밀고 힘 내라 할 수도 있지만, 전 생각이 조금 다르네요. 글쓴이 분이 조금 힘들어 보여요. 힘이 들면 도망쳐요! 왜 모두들 힘 내라고 좀만 더 해보라 하는 거죠? 사실 그런 응원은 전혀 도움이 안 되고 오히려 고민하는 사람이 더 힘들어질 뿐이에요. 같은 일을 하더라도, 사람마다 힘듦이 다른 것을, 정말 힘이 들면 일단 도망치세요 숨으세요. 나쁘지 않답니다. 그리고 나서 일보 후퇴 후, 전진 하시는 겁니다! 그것이 다시 시험이던 아니면 취직이던. 많은 길이 있답니다. 정말 힘이 든다면 우선, 도망쳐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hs08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