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12시는 물론 새벽2시 퇴근이 늘상 일상인 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밤12시는 물론 새벽2시 퇴근이 늘상 일상인 한 대기업 사무직. 9시에는 퇴근해야한다는 캐릭터 어케 심어줄까요?? 좋은생각 있으신지. 물론 그거 아시죠? 그런대기업이라면 팀장들은 너아니어도 얼마든지있다는 마인드로 무장한 상***들 많다는거. 전 살아남고싶어서 이런질문을...올리고있습니다... 도와주십시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7가 달렸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uqwerasd 저는 그런생각 그런과정 안거치고 이 고민 하는줄 아시나봐요. 아마 본인일이 되면 생각이 달라지실겁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uqwerasd 제가 양보받아서 들어가는줄 아시나봐요. 남의노력 뭉게지말고 노력이란 걸 좀 하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318f9bbaee9c0cae9b2 그런이유로 어떤분이 퇴사하셨습니다. 실제로. 뭐 제가적은 글이지만 방법은따로 없는것같네요. 새벽2시가 한달이되고 두달이되면 그렇게되나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doo
· 8년 전
난 글쓴이의 그 마음 이해합니다. 어떤 목표를 는 그것만 달성되면 세상에 더바램은 없을꺼같지만 막상 그것이되면 또 아무것도 아니고 그로인해 힘들기까지하구요.결국 인생은 어턴 목표를 향해나아가는 과정이 오히려 행복인것같아요.달성의 순간은 잠깐,그후 또다른 의미의 도전과 시련이 기다리고있죠.그것이 인생인듯.. 어쨋든 화이팅하세요. 나름의 힘듦에 응원한자락 보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modoo 정말...감사드립니다. 회사바로앞에 도보거리로 집을 구하려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mdkeisj
· 8년 전
아 맞아요..ㅜㅠ다른 분들에겐 행복한 고민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그 입장이 되면 정말 힘들죠..ㅜ저희도 비슷해요..도대체 어떻게 해야 바뀌는 건지..나라에선 일가양득이라고 기업문화를 바꾸자고 하는데..도대체가...ㅜ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mdkeisj 다행이에요 공감해주시는분이 있어서요. 전 내려놓을까합니다 여기 글올릴때도 참 어디말할곳도없어서 그랬던건데. 건강만이라도 챙기면서 버티는거 자체로 의미있다고 생각해요... 마카님도 버티고 계신거죠? 의미있는일 하고계신거에요. 이왕고생하는거 초짜도아니고 애딸린사람도 아니니 이런고생 지금아니면 못할거다라고 생각하기로 했어요. 중소기업도 3년버티면 여기저기서 부르는데 대기업들어갔다나오면 분명 어디자리있을거에요. 물론 시장봐서 너무나이들기전에 한번 더 이직해야겠죠. 저런생활을 5년이상 하기는 힘들거같구요 그쵸? 건강이 전부에요. 짬날때 계단오르고 자전거타고 절제해서먹고 노력해야죠...별수있나요.그쵸?? 우리 잘됩시다. 우리 왠만한 정신적 스트레스에 멘탈쉽게 안무너지잖아요. 우리 소위 쎈사람들이니까. 돈많이받으면서 앉아서일하고 추울때 따뜻하게 일하는 자리. 부를때가야지 가고싶어도 못간다 생각하고. 화이팅. 하십시다. 우린 잘하고있는겁니다.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