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친구와 둘이서 다녔는데 이제 그 친구한테 다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소외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평소 친구와 둘이서 다녔는데 이제 그 친구한테 다른친구들이 많이 생겼어요 결과적으로 전 혼자예요 그 다른친구들한테 다가가봤는데 저를 귀찮아해요 원래 다니던 친구도 절 귀찮아해요 왜 나랑은 안노냐고 유치하지만 이렇게 물어봤는데 제가 이러는 이유를 이해 못해요 너무 우울하네요 소외감도 많이 느끼고 이런 제가 너무 한심하고 미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ming16
· 8년 전
왜 다른 사람들이 글쓴이님을 귀찮아한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가 있나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mingming16 제가 말을걸면 귀찮아하는 티가 나요.그런데 저는 어떻게 해야지 친구가 다음에 나한테 말을 걸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되는지 몰라요.성격이 좋은 애들이 하는걸 관찰한적이 있는데 막상 제가 하면 잘안되요.대꾸를 잘해주거나 웃으면서 대답하고, 잘 인사해주고,일상소재로 말을 걸어 보는 등 많은 노력을 해봤는데 친구는 생기지 않았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gming16
· 8년 전
제가 학창시절을 거쳐가면서 사람들이 호감을 갖는 인물들 공통점을 느낀게 있는데, 너무 뜬구름 잡는 얘기로 들리지 않았으면 해요. 자존감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자기 자신을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이에요. 자존감이 있는 사람들은 스스로에 대한 확신이 있고, 주변에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모이더라구요... 자존감이 부족한 경우에는 본인 스스로 확신이 안서고 주변인들에게 확인이나 인정을 받아야 마음이 안정되구요... 외롭다고 느껴질 수도 있겠지만, 친구에게 잘 보이려는 노력보다 먼저 스스로에게 만족할 수 있도록 하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렇게 되면 글쓴님이 친구에게 연연하지않을뿐더러 먼저 말을 걸어오는 친구들도 있을꺼에요... 설명이 많이 부족한것같아서 죄송하지만... 정말 살아오면서 느낀거랍니다! 이게 확실해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mingming16 우선 긴 말씀 써주셔서 감사합니다.무슨말씀인지는 충분히 알겠고 저도 공감하는 말이에요.그런데.그 자존감도 친구가 있고 내 존재 가치를 느껴야지만 형성될 수 있을것같아요.저는 지금은 혼***만 학기초에는 애들을 많이 사겼었어요.그때는 제 스스로에게 만족하고 있었고요.하지만 점점 갈수록 애들이 저에게 말을 안걸었어요.위에서 말했던 노력을 해보면서 관계를 유지를 계속하고 싶었지만 결국 아무도 남지 않았어요.지금은 그런 제 자신이 너무 한심하고 싫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