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음..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압박]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antoine
·9년 전
저는 수능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음..고3은 아니고 대학 다니다가 다시 준비하는거에요. 6,7월부터 혼자 독서실에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경제적으로 부모님께 지원받을 형편은 안되서 그동안 알바하면서 모은 돈이랑 매달 어느정도 받는 용돈으로 혼자 독서실에서 공부 해왔어요 힘든 길인거 예상하고 시작했지만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힘들더라고요.. 그래도 여태 잘 버텨왔네요.. 독서실에 민폐 끼치는 사람도 참 많은데 그럼에도 잘 버텼고 성적이 잘 안오르는데도 그럼에도 공부를 꾹 참고 해왔어요. 그런데 며칠전부터 몸에 이상이 온거 같아요.. 가슴에 압박이 오고 소화도 안되고 심장도 빨리 뛰고 공부할때 집중도 안되서 당연히 맞출거도 틀리고 그래요.. 좀 심하면 호흡도 가빠져서 공부가 아예 안되네요.. 이런 증상이 처음은 아니에요. 독서실에서 방해되는 사람 있으면 집중안되고 심장도 빨리 뛰고 그랬는데 이번에는 좀 심한거 같네요... 그동안 스트레스를 많이 받긴 했던거 같아요.공부 한답시고 여자친구에게 헤어지자고 하고 책은 사야되는데 돈은 부족해서 밥버거나 김밥으로 때우는 경우도 많고, 하루에 하는 말이라곤 독서실 데스크 누나한테 오고 갈때 인사랑 밥먹으러 가서 주문, 집 오고갈때 인사랑 몇마디.. 제게 오는 카톡과 문자는 광고나 택배뿐... 써놓고 보니 참 ***이 살았네요.. 수능이 얼마 안남은 만큼 잘 마무리하고 싶은 제 유리멘탈은 그것조차 허락해주지 않네요.. 저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ove0526
· 9년 전
인내의 시간은 쓴 다! 거지 같이 산게 아님니다. 자신의 환경을 이겨내는 자신 만만한 삶 입ㄴ다~~^^ 화이팅ㅡ 심호흡 하시고 결과를 미리 예측 하지 마세요 불안감이 최고의 적입ㄴ다 !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toine (글쓴이)
· 9년 전
그럴때 어떻게 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