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막막해요. 꿈도 미래도 없는 아니 아무것두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그냥 막막해요. 꿈도 미래도 없는 아니 아무것두 생각할수 없다는게.. 40대후반 미혼여성입니다..혼자 직장 생활하면서 따로계신 부모님 생활비..용돈..주변 가족에게 들어가는 돈들.. 항상 부족해서 헐덕이는 나.. 부모님 생전에 계실동안만 참고 견디면 되는데.. 힘드네요.. 나 자신을위해 살고 싶은데.. 주위 사람들은 저보구 다내려 놓쿠.. 니삶을 살라구 제가 ***라서 그러구 있는게 아닙니다.. 제가 내려놓는 순간 우리 가족은 끝이니까요. 할줄 아는것두 업구.. 배운것두 업기에... 이 나이에 직장 생활두..점점 어려워져서.. 그게 잴 힘듭니다. 몇년만 버티면 될것 갔은데.. 이런 제가 싫습니다. 능력업구..보잘것 업는... 점점 작아만 지는 내가 ..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drf
· 9년 전
집에서 할수있는 소일거리라도 좀 권해드릴수 없을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zgii
· 9년 전
40대 후반까지 여성이 직장생활을 한다는 것 자체가 능력입니다. 글쓴님은 슈퍼우먼이 아닌 그저 한명의 인간이에요. 가족의 상황을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제 친구도 비슷한 상황에 있는 친구라 제가 답답하다고 그만 가족 좀 챙기라고 해도 그냥 그게 그 친구 업보인 것 같아요. 그냥 뭉뚱그려서 힘들다.. 이렇게 생각하지 마시고 구체적으로 어떤게 힘든지 냉정하게 제3자처럼 나열해보세요. 지금 충분히 능력있고 똑똑하실거에요. 자신을 믿어보세요. 지금 이 상황에서 단 1프로라도 변화된 삶을 만들 수 있을 거에요. 너무 지치셔서 그런거지 가족들 뒷바라지 하면서 버텨오는게 제일 능력있는겁니다. 냉정해지세요. 더 세월이 흐르면 그 땐 정말 후회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moonzgii 엄머님은 80순이시라..혼자 식사 챙겨드시는 정도구요.. 엄마와 같이살던 오빠는 제손으로 정신병원에 입원시킨 상태입니다. 집이 있단 이유로 병원비 지원두 못받구요. 엄마집 생활비.용돈.병원비.간식비.등.. 그나마 오빠가 병원가기전엔 술먹구 하두 사고를 쳐서 목돈이 항상 들었죠.. 지금은 그때에 비하면 맘 불안한건 나아진 샘이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oonzgii
· 9년 전
가장이시네요.. 고생이 많으세요. 이 상황을 바꾸기는 힘들 거 같네요. 그렇다고 한번 사는 인생 절망만 누리다 갈 수는 없잖아요. 좋아하시는 일을 조금씩이라도 해보시는건 어때요? 삶의 활력은 있어야지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9년 전
@moonzgii 감사해요~~시도해봫죠..돈과 시간이 넉넉치 안아서 마음만..있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zennist
· 9년 전
대단한 분이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