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도와줘요#무서워요 저는 가끔 예민해질 때가 있어요. 그럴 땐 눈을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정신건강
비공개
7년 전
저는 가끔 예민해질 때가 있어요. 그럴 땐 눈을 감고 있으면 계속 무서운 상상을 하게 되고 눈을 뜨고 있으면 마치 제가 살아있는 것 같지가 않아요. 머릿 속이 텅 빈 것 같아서 기분이 이상하고 나빠요. 혼자 있을 땐 더욱 심해요. 사실 지금도 그래요. 지금 당장 해야 할 일이 있는데 눈에 안들어와요. 특히 저녁 늦게 집에 들어올 때면 항상 온 신경이 곤두선 채로 집에 들어와요. 차를 보면 더 무서워요. 단지 내에서 주차되있는 차를 보면 안에서 누가 나를 지켜볼 것 같고, 천천히 지나가는 차를 보면 갑자기 내려서 저를 납치해갈까봐 무서워요. 또는 운전자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상상을 해요. 그나마 가끔씩 나타나는 가로등과 사람들,또는 씨씨티비를 보면 조금은 안심이 되긴 해요. 어쩔 땐 너무 예민한 탓인지 아주 잠시 환각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해요. 너무 찰나의 순간이어서 환각인지 아닌지 애매 해요. 이게 일상생활에 영향을 안 끼치는 것도 아니고 지금 당장만 해도 해야 할 일을 못하고 있으니 미칠 지경이에요. 저 어떡하죠..?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저희 어머니도예전에 겁이 많으셨다는데 단순히 유전같은 걸까요..? 너무 스트레스받아요. 약간 꿈을 꾸는 것 같은 느낌도 살짝 들어요. 절대 꿈을 꾸는 건 아니구요 느낌이 그래요. 약간 머리가 조여드는 느낌도 들구요. 글의 흐름이 조금 이상할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릴게요. 지금 제정신이 아닌 것 같아서요.. 저같은 분 또 있으신가요? 저만 이상한 건가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10개
mind1234
7년 전
저는 많이 피곤할때 그러는거같네요
aineeai
7년 전
망상증이나 기타 정신질환일 수도 있습니다. 정심질환은 초기에 치료할수록 좋다고 하네요. 정신병으로 단정지으라는 말은 아니고 병원에 가셔서 진단받으시고 아! 내가 이런 병이 있구나 하면서 자신을 되돌아보는건 어떨까요?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mind1234 어제 잠을 많이 자지 못하긴 했어요. 생각해보니 피곤한 탓도 있는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aineeai 저한테 정신병이 있을 거라고 생각은 해왔었어요. 그치만 지금 여건이 안되서 병원에 가기 힘들 것 같아요. 고3이거든요.. 입시가 끝나고 가봐도 늦지 않겠죠? 사실 원래 겁이 많긴 했지만 이렇게 심해진건 한 1년정도 된 것 같아요.
todrkr
7년 전
푹 자세요
aineeai
7년 전
보건소에 가면 무료로 간단한 검사나 상담을 해주거든요. 제가 경험자에요. 저도 돈이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치료를 미루곤 했는데 간단한 검사정도는 받아도 되지않을까요?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todrkr 잠도 잘 안와요..해야 할 일도 있구요 ㅜㅜ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aineeai 같은 문제는 아니지만 저도 상담을 받아봤는데 그뒤로 상담에 대한 불신같은게 생겨서 그동안 안갔는데 그래도 한 번 가보는게 나을까요..
aineeai
7년 전
아하...불신이 생기셨구나...이런... 정말 안타깝네요. 이 부분은 제가 감히 말씀드릴 부분이 아니라 조심스럽네요. 누구한테 상의도 못하고 답답하시겠어요...
비공개 (글쓴이)
7년 전
@aineeai 주위에 말 할 사람은 있어도 공감하는 사람이 없으니 답답하긴 해요..ㅎㅎ 그래도 제 이야기 들어주셔서 감사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