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가 상상이 안돼서 그런지 걱정만 쌓여갑니다 아직 중1이지만 그 - 마인드카페[스트레스]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유
mine00
7년 전
미래가 상상이 안돼서 그런지 걱정만 쌓여갑니다 아직 중1이지만 그래도 언젠가는 어른이 되어 제 스스로 해나가야하니 걱정이 스트레스로 점점 변질되서 정말 머리속을 꽉 채울 때가 있어요. 정말 토라도 바로 할 것 같은 기분이고요. 오늘도 그랬는데 잘 해소 하려고도 하는데 애꿎은 가족들한테 예민해져서 신경질내기도 했네요.. 내가 정말 잘 하는 것도 없는 것 같고 내가 그걸 잘 할 수 있을까요? 언제나 밀리기만 해서 더 그러는 것 같기도 해요. 남들처럼만 살고 싶은 동시에 내 분야에서 내가 최고이기를 바래요. 하지만 저보다 뛰어난 사람이 반드시 있겠죠. 그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이정도면 잘했다고 토닥여도 슬픈 건 여전하고요. 그리고 나보다 잘한 사람의 것이 더 쓸모있으니 내가 생각한 건 쓸모없어지는 것 같고 실제로도 그렇구요 전 어떻게 해야할까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4개, 댓글 2개
iamsy
7년 전
지금의 훌륭한 사람들도 대부분 모두 님처럼 폭풍우를 헤쳐나갔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님이 자신을 너무 사랑해서, 자신의 인생이 무의미하게 끝나는걸 원치 않아서 그렇게 되지 않게 하려고 지금 괴로운 것 뿐입니다. 신은 큰일을 맡길 사람에게 무슨일이든 잘 안되게 하고 고통스러운 일을 생기게 한답니다. 그 이유는 나중에 그 사람이 무슨일이든 잘 헤쳐나가게 하기 위함이죠 자신이 쓸모없다고 생각하지 마세요.. 인간이 가치 있고 없고는 애초에 기준자체도 없습니다. 그리고 자신을 가장 사랑해줄 수 있는 사람은 바로 자신이라는 것을 잊지마세요. 앞으로 수많은 좌절감을 겪게 될때도 자신을 믿으세요. 응원합니다~!
mine00 (글쓴이)
7년 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