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말고 상담사 상담이란게 원래 친구랑 상담하는것처럼 제가 얘기를 - 마인드카페[상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일반 고민
비공개
7년 전
정신과말고 상담사 상담이란게 원래 친구랑 상담하는것처럼 제가 얘기를 하면 들어주는 위주고 좀 전문적인 다른건 별로 안해주나요..? 제가 공공기관에 무료로 전문상담사라는 분과 상담을 한 4회째 하고있는데, 너무 제가 해야할 일이 많고 대화도 제가 이끌어가야 하는 식이에요. 상담 과정에 전문적인 요소들은 없는것같고.. 제가 얘기하는게 거의 다니까 도움이 안되는것같기도 하고.. 원래 이렇가요 아님 다른 상담사를 찾아봐야할까요? 엔젤링 해주시는 분같은 상담사는 어디계시나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0개, 댓글 3개
realslow
7년 전
저도 상담 몇번 받아봤는데..상담가분마다 약간의 차이는 있었지만, 원래 상담이라는 것이 해결책을 제시해주는게 아니라 스스로 다양한 질문에 대답하므로써 자신이 깨닫고 느끼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생각도 많이 해야되고 대답하기 싫을때도 있지만 성실히 자기 자신에 대해 꺼내놓다보면 느껴지는게 있더라구요 전. 꼭 많은 도움 얻으시길 바래요!
goodluck2u
7년 전
전 보호자로 옆에서 본적이 있는데 계속 질문을 던져주고 환자가 대답하게 하더라고요. 아예 환자가 주도해서 이끌진 않았어요. 질문으로 길을 잡아주었어요. 하지만 답을 내려주진 않았어요. 엔젤링 분처럼 위로의 말도 해주지 않고요.
emotionxx
7년 전
저10년째 거금들어가며 상담도하고 밥도먹는데ㅋㅋㅋ 마음가짐이 답이더라구요:)그걸위해선 조언도 조언이지만 여러경험을하는게 굉장히 좋았어요 집근처 모험이나 여행,홀로산책 같이 새로운경험을 해보시는게좋아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