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이상한 걸까요 아니면 다른 사람도 그러는 건가요? - 마인드카페[상담|불안|대인]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사연글
자아/성격
비공개
7년 전
제가 이상한 걸까요 아니면 다른 사람도 그러는 건가요? 전 요즘 불행하다는 걸 너무 뼈져리게 실감하고 있습니다. 가족과의 불화와 대인관계 불안 등 정말 짜증나고 피곤한 하루하루를 보내며 지쳐가고 있습니다. 물론 여기까지는 보통 사람들이 느낄 수 있는 선이겠지요. 문제는 자꾸 화가나고 짜증이 나다보니 머릿속으로 그러니깐 상상으로 물건을 깨부시거나 사람들을 잔인하게 죽이는 등 위험한 생각들을 반복하고 있다는 겁니다. 사람들이 저를 다 쳐다보는 것 같고 이상하게 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고 그러면 저도 모르게 짜증이나 마주치는 사람들을 다 죽이고 싶은 충동에 휩싸입니다. 다행인것은 저는 굉장히 현실적이고 겁이 많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의 이상한 시선이 무섭기 때문에 비일상적인 일은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머릿속의 일을 실현하지 못하고 상상만 반복하게 되는 것입니다. 아직까지는 괜찮은 건가요? 아니면 상담이 필요한 것 같나요? 확실히 저는 남들보다 멘탈이 약한 것 같긴 합니다. 다른 사람도 그런가요? 아니면 제가 특별히 이상한가요?
전문답변 추천 0개, 공감 1개, 댓글 2개
clandes
7년 전
한발짝 물러서서 객관적으로 보는 시각을 가지세요. 상상은 나쁜게 아니예요. 자신의 욕구가 현실에서는 좌절되기 때문에 임***편으로 내 머릿속에서 온갖일이 이루어진다고 저는 생각해요. 다만 그것을 조금씩 조절해야 하는 거죠.☺ 당신이 특별히 이상한 것은 아니니까 너무 불안해하지 마세요. 모두들 그럽니다. 걱정하지 마세요. 다들 감추고 살아가는 거예요. 사람들이 당신에게 공감해주지 못하는 것은 다들 그렇게 살아왔으니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 저또한 그렇다는 것을 느꼈구요. 손을 내밀면 너무 당연히도 뭐 그런것으로 그래? 라는 시선으로도 보고. 혼자서 감당할 수 없다면 당연히 다른 사람과 함께 이겨내는 게 맞다고 봅니다.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오늘도 지친 당신이 내일은 웃을 수 있도록 진심을 다해 기도하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당신은 충분히 사랑받을 자격이 있는 아름다운 사람입니다.
GxDxLxOxVxE
7년 전
상담받는것도 좋은것 같아요 저도 예전에 힘들때 상담도 받고 그랬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