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병원 가기가 무서워요 막상 가면 괜찮나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정신병원 가기가 무서워요 막상 가면 괜찮나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9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ysqurral
· 10년 전
별로 가는건 비추합니다;;; 가지 않는게 좋을지도요.... ㅠ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skysqurral 왜인지 물어봐도 될까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plam
· 10년 전
생각보다 별거없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fill100
· 10년 전
네 괜찮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와 다행이에요! 마음이 한결 가벼워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nnna
· 10년 전
보험이나 면허, 이민 시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그 부분을 고려해서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일상 생활이 가능한 가벼운 정신 질환 의심이 되신다면 가까운 센터 방문은 어떠신가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jheo73
· 10년 전
제 생각엔, 정신병원도 병원입니다. 외상을 입으면, 외과를 가야하구요. 이빨이나, 잇몸이 아프면, 치과를 가야하고, 목이나,귀, 코가 이상하면, 이비인후과를 가야하지요. 마찬가지로 마음이 아프면 정신과를 가야하는 게 맞지 않을까요? 정신과도 그냥 아픈 곳을 치료해 주는 병원일뿐이라 생각합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다들 감사합니다! 제가 우울증이 너무 진짜 정말 심해서 극단적으로 가길래 병원에 가야할거 같은데 무서워서 찾다찾다 여길 발견하게 돼서 질문하게 됐어요 답변 정말 친절하게 잘 해주셔서 감사해요ㅠㅠ
커피콩_레벨_아이콘
vivo
· 10년 전
벌써 답을 찾으셨을지도 모르지만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살포시 남겨놓고가요 :) 일단 가는 목적이 분명해야해요. 상담과 안정을 원하신다면 상담센터, 전문적인 치료를 원하시면 병원을 가시는게 좋아요. 병원은 치료를 위한 의무적인 상담과 정확한 분석을 위한 테스트같은 걸 봐요. 대체로 약물치료를 권하는 편이고 상태가 안좋으면 입원을 권하기도 해요. 이때 입원은 신중히 결정하셔야해요. 병원에따라 공개입원과 병동입원이 나뉘는 경우도 있다고 들었는데 병동입원은 상상하시는 정신병동이예요. 저는 강제로 갖힌 경우여서 자진입원에 관해서는 잘 모르지만 병동에 있던 분께 듣기로는 우울증세를 보이는데 입원치료를 해보는 건 어떻겠냐고 권유하길래 당연히 일반 입원실로 가는 줄 알았는데 바로 병동으로 집어넣으셨다고 하더라구요. 병동에 관해선 아무 설명도 하지않았다고해요. 병동에 있는 절반정도가 억지로 갖힌 분들이예요.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런 병원도 있으니 조심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병동은 병원이 아니예요. 적어도 제가 간 곳은 그랬어요. 저는 병원에 들리기전에 상담센터를 들려보기를 권해드리고 싶어요. 자신의 이야기를 얘기하고 그것을 들어주고 조언을 해주고 가끔 미술치료나 음악치료를 해주는 곳도 있어요. 보통은 상담만으로도 많은 위안을 얻고 힘을 받아요. 상담만으로는 안되겠다 싶을 때 병원을 가시는 것도 좋을거라고 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