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링 저는 평범한 20대중반 여자입니다 친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저는 평범한 20대중반 여자입니다 친구가 한 명 있는데 여중여고 같이나온 절친이었어요 처음 알게 됬을 땐 뭐 저런애가 다 있나 싶게 되게 개념도 없고 ***도 없어보였어요 막말을 엄청 심하게 해서 저보고도 못생겼다 다리굵다 얼굴크다 너 친구없는데 우리가 놀아주는거다 등등 그러던 어느날 걔가 진심어린 문자로 진짜 좋은친구가 되고 싶다고 장난으로 하는말이었는데 상처받았을 줄 몰랐다 니가 힘들때 날아가는 좋은친구가 되자하길래 저는 엄청 감동받아서 그때부터 그친구랑 엄청 붙어다니고 다른 애들한테는 못하는 비밀얘기도 하고 했어요 근데 고3 여름쯤 제가 반에서 가벼운 따돌림을 당했는데 (그 친구는 옆반이었어요) 그 친구도 점점 절 멀리하더라구요 전 나름 자퇴를 고민할정도였는데 제 얘길 들어주지 않았어요 그래서 전 진짜 친구라고 생각했는데 아니었구나 상처를 받고 그때부턴 저도 걔를 무시하고지냈어요 그러다 수능끝나고 전 아얘 남처럼 살려고 했는데 같은 대학에 가게 되면서 다시 만나게 됬어요 우연히 다시 만났는데 저보고 자기가 새로 가입한 동아리가 있는데 같이 가고싶다고 했어요 새내기 여자가 자기밖에 없어서 심심하다며 제가 같이 가면 좋겠다구요 전 얘가 갑자기 왜이러나 싶었지만 그동안 제가 오해를 했던건가 싶어 마음이 다시 풀려 같이 가겠다고했어요 그렇게 처음 간 날 그 친구가 술먹고 취하더니 저에게 원래 여자가 자기 하나여서 관심을 독차지했는데 내가 나오니까 싫다고 동아리 나오지 말라고 하더라구요 전 정말 어이도 없고 화가 났지만 다음날 사과하길래 아 이친구가 여중여고나와서 남자가 고팠구나 정도로만 생각하고 넘겼어요 그 동아리도 계속 나갔구요 그래도 전 그 친구를 소중하게 생각해서 그 친구가 동아리에서 좋아하는 사람이 생기면 밀어주자 했어요 저도 여중여고를 나와서 남자들한테 관심이 있었지만 일부러 그 친구를 위해 여우짓도 안하고 동아리 남자 어느 누구랑도 이유없는 갠톡 안하고 둘이서 밥도 안먹고 그 친구 통해서 할말 전달하고 했어요 그 동아리 다니는 동안 그 친구는 그 동아리 내에서만 7명을 좋아했어요 사실 좋아한거까지도 아니고 그냥 쫌 괜찮다 싶은 남자는 다 좋다고 말하는 거였지만.. 전 그친구가 진심일까봐서 관심이 생겨도 아닌척하고 지냈는데... 그렇게 4년이 지났어요 그 동안 사소하게 맘에 안드는거 많았지만 그래도 서로 내 절친이다 하며 살았는데 문제는 제가 그 동아리의 남자 한명과 갑자기 친해지면서 발생했어요 옛날에 제 친구가 좋다고 한 7명중에 한명이어서 전 그 남자랑 늘 거리를 두고 지냈었는데 시간도 많이 지났고 어쩌다보니 엄청 둘이 자주만나게 되서 어느순간 자연스럽게 그 남자를 좋아하게 됬어요 근데 제 친구는 질투가 엄청 많아서 그냥 아는 남자여도 저보다 자기가 더 친해야하고 그런게 되게 심해요 예를들어 동아리 엠티갈때 저한테 말안해주고 몰래 가서 전 페북보고 안다던지 제가 아는남자가 생기면 셋이놀자해서 저보다도 더 친하게 지내게 된다던지 하는? 그래도 그 땐 그 친구가 남친이 있을 때라서 전 친구가 절 응원해줄줄 알았어요 며칠을 고민하다 겨우 그 남자를 좋아하게 되었다고 말했는데 눈에 띄게 싫어하더라구요 여자많다 착한척하는거다 거짓말한다 등등 나쁘게 말하고 저보고 마음을 접으래요 근데 전 이미 진지하게 좋아져버려서 어쩔수 없다 하니 점점 티나게 방해하기 시작했어요 그 남자랑 밥먹는 자리에 저를 부르더니 그 남자보고 저랑도 같이 아는 여자애를 소개시켜주겠다고 하지 않나 제가 그 남자한테 용기내서 밥먹자해서 밥먹기로 했는데 따라나와서 같이 밥을 먹고 (걔는 저녁약속이 있었어서 밥먹고왔으면서 또먹었어요 그렇게까지 싫은지) 또 저보고 그 남자가 좋아할 비주얼이 아니래요(근데 저 나름 길에서 번호도 따이고 그 남자도 저보고 예쁘다고 했어요) 무엇보다도 대놓고 저보고 그 남자랑 쭉 친구하고싶으니 저보고 접으라고 제가 그 남자를 좋아하는게 싫대요 자긴 남자친구도 있으면서... 너무 화가 났어요 주변 사람들이 보기에 걘 제 진짜친구가 아니래요 왜 걔는 맨날 너버리고 가는데 넌 걜 챙기냐 하는 소리도 몇번 들었구요 근데 제 가장 오래된 친구고 이미 같이친한 친구도 너무 많고 동아리도 같이 다니고 너무 오랫동안 엮인게 많아요 절교하고싶게 미운순간도 많았는데 또 화해할땐 서로 울고불고 얼싸안으며 화해해요 근데 얘랑 절교하면 다른사람들이랑도 어색하게 되다가 저만 또 혼자가 될까봐 두려워요 같이 절친인 다른친구한테 얘기했더니 걔 그러는게 어디 하루이틀이냐며 신경쓰지 말라는데 하루이틀이 아니니까 더 짜증나요 진짜 이 친구랑 인연을 끊어버려야 할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0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lejelly9
· 10년 전
네 당장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lejelly9
· 10년 전
버린쓰레기를 자꾸 집안으로 들고들어오시네요 그만 버리세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ablejelly9 근데 이친구랑 절교하면 다른애들이랑은 어떡해요? 그리고 이게 싸운게 아니라서 절교하는것도 웃긴거같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lejelly9
· 10년 전
고민이 많고 힘드셨겟어요ㅠㅠ ... 갑자기 끊기는 그러하니 포커스를 다른곳으로 돌려서 (취미생활) 하시는건 어떠세요? 글쓴이가 바빠지면 자연스레 멀어지는것도 나쁘지않을거같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ablejelly9 자연스럽게 모두랑 멀어지겠죠... 원래 친구가 더 활발하고 말많고 전 조용한 편이라서 동아리를 나간다면 제가 나가게 될거같아요... 고등학교친구들도 어떻게 해야될지 모르겠고..
커피콩_레벨_아이콘
ablejelly9
· 10년 전
자신을 우선으로 생각하세요. 친구들 영원할거 같지만 아닙니다. 남을 친구들은 남아요 !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ablejelly9 모르겠어요.. 제가 괜히 예민하게 구는건가 싶고 다른 고등학교친구들은 대학교가 달라서 걔가 대학교가서 어땠는지 잘 모를거에요 제 편 안들어줄거같은데
커피콩_레벨_아이콘
crow18
· 10년 전
인생 그리 길지 않습니다. 내가 행복한 거 내가 지금 좋은 걸 찾으세요. 진짜 좋은 친구라면 이해해줄테고 그렇지 않은 친구라면 지금처럼 님 마음이 불편하겠지요. 님에 지금 심정으로 보아 이미 답은 나와있는 거 같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rnie
· 10년 전
당장 절교하기보다 서서히 마음에서 놓으시는게 어때요 그리고 제가 보기엔 그 친구는 글쓴이를 소중하게 대해주질 않네요. 소중한 친구에게 그렇게 행동한다는건 겉과 속이 너무다른 사람 같아요. 천천히 그 친구를 내려놓으면서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j012
· 10년 전
진짜 안어울리시는게 나으실거같아요. 그래야 편할거에요. 그렇다고 티내게는 아니고 자연스럽게 아 나 뭐하느라 안되겠다 하면서 바쁜척? 하고 다른친구들과 어울리시는게 좋을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