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부터 잘못 됐는지 모르겠는데 사람과의 트러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불안|트러블]마인드카페 네이버블로그 링크마인드카페 페이스북 링크마인드카페 유튜브 링크마인드카페 인스타그램 링크마인드카페 앱스토어마인드카페 플레이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앱스토어마인드카페 라이트 플레이스토어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10년 전
어디서부터 잘못 됐는지 모르겠는데 사람과의 트러블이 생기면 ***듯이 불안합니다 사실 때때로 스스로 감당할 수 없을 불안감이 멤돌 때가 많습니다 지금도 그러네요 잠이 오질 않아 괴롭습니다 가끔씩 너무 불안감이 심할 때면 저도 모르게 스스로의 머리를 때리거나 꼬집으면서 안정을 찾을 때도 있습니다 사람은 언제 변할지 모르고 뒤돌지모르지만 그래도 함께 살아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할 지 갈피를 잡지 못하겠습니다 내가 뭘 좋아하는지 뭘 싫어하는지의 구분이 명확해지지 않고, 어떤 부분에서 화를 내야 하는지 화를 내면 얼만큼 내야 하는지 상대와 싸웠을 때 잘 푸는 방법은 어떤 것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상대에게 어느 순간 짜증을 내고 전화를 끊고 나면 상대는 갑작스러운 짜증에 당황을 하고 전 짜증을 가라앉히려고 혼자 생각합니다 그리고 후회하고 자책을 합니다 수도 없이 많이 했지만 요 근래에 이런 일이 3번 있었습니다 제 스스로가 불안하다고 생각했지만 이대로 가다가 내가 이상해지는 게 아닌가 두렵고 무서워서 어디 이야기 할 곳이 없을까 찾고 찾다 흘러들어오게 됐습니다 친구들에게 이야기 하기엔 너무 무겁고 어려운 이야기라 말하지 못했습니다 친구들에게 점점 피해가 가는 것 같아 속상하고 가족들에게도 미안합니다... 어쩌면 좋을까요. 아침이면 제가 했던 모든 일들이 물거품처럼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하나도 아프지 않게 정말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그 불안감을 사람을 눈앞에 대면하고 평온하게 케어받아가면서 하고싶은 말 실컷 쏟아내는게 필요한거같아보여요.. 제가 그랬었기때문에 그렇게 보이는거같아요.. 저는 혼자 고민하고 글도 올려봤지만 직접적으로 사람의 온기없이 글로만 해석받는게 부족했었어요.. 금방 다시 불안했고요.. 상담을 받으면 지적이나 가르침보단 간단한 질문을 하셔서 내가 하고싶은 말.. 들여다보고 싶은 부분을 보고 하고싶은대로 말해보게끔 도와줘요.. 내가 불안하다.. 나는 쌓인게 많고 어디서부턴지도 모르겠고.. 힘이들단걸 말하고도 괜찮다는걸 확인시켜주고 또 그걸 다른사람에게도 불쾌하지 않게 표현하는 법이 있다고 알아가게 해줘요 순간순간 안정감도 느껴보고요.. 기운 내세요.. 토닥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poiuytrewq99 이렇게 댓글 써 주셔서 감사합니다 상담 받아보고 싶다고 생각은 하는데 대부분 유료 상담이라 형편상 받기 어려워서 생각으로 멈추게 되네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 저도 비용 부담에 무료로 받았어요 횃불트리니티 상담센터 검색해보세요 전화만 걸어도 상담신청 돼요.. 요즘은 사람 좀 많아서 신청허가까지 시간좀 걸리지만 아주오랜 아녜요 담당 선생님 배정되면 서로 원하는 시간대도 조절해서 만날수있고요 매번 1시간정도는 상담 해주시고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무료상담센터들이 있는데.. 주위에 물어보고 뎃글 더 달게요 제 주변으로 무료상담 받는 분들 많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제가 상담선생님께 들었던 말중에.. 이런저런 생각이나 느낀건 많은데 표현해서 해소할거 해소하고 정리되지 않으니 그게 쌓이고 쌓여서 나중엔 일부는 잊고 점점 속이 짐이 꽉찬 방처럼 된거래요.. 그래서 뭐하나 말하고 행동 선택하려는데도 속을 다 헤집어놔야 겨우 다음생각 다음 행동 하는데 그것도 맞게하는지 확신도 어렵고요 맘도 생각도 청소 해야돼요.. 근데 그게 의외로 쉽지 않아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내면에 뭔가를 꽉 채워봤기때문에 괴로워본 사람이 속 깊다는 장점도 있대요 그냥 자꾸 말하면 되는건데.. 초기에 그걸 어떻게 하면 좋을지 가르쳐줄 좋은 선생님도 있으면 얼마나 힘이 되는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위로 세번째 덧글에 의외로 쉽지 않단게 혼자하면 그렇다는건데 글자 빼먹었어요; 남얘기 안같아서.. 괜히 덧글 길었죠..; 님 걱정만큼 님 이상하지 않아요.. 괜찮아요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poiuytrewq99 정말 감사합니다 국가에서 무료 상담 해 주는게 있어서 게시글을 올려놨는데 연락이 올 지 모르겠네요... 알려주신 상담센터 검색해서 한번 신청 해 보겠습니다 신경써주시고 관심 가져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oiuytrewq99
· 10년 전
상담사님들도 각자 성격따라 말투나 스타일이 있으니까 그게 어색하거나 안맞거나 하는 부분 있을수도 있어요 저 초반 상담때 낮서니까 불안감도 있고 당황도 몇번했었네요.. 그럴수도 있다고 미리 약쳐봅니다.. 첨엔 상담이 기대만 못할수도있지만 갈수록 얻는게 분명 있어요.. 화이팅~!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10년 전
@poiuytrewq99 사실 상담사님한테 조차 말하기 두려워서 더 적극적으로 찾아*** 못했던 것 같아요... 그래도 이렇게 따뜻한 분을 만나 상담할 수 있는 곳도 알게 되었으니까 상담을 꼭 받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금 저 센터에 상담신청 넣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