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렸을때 공부 좀 한다는 소리 들으면서 살았었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어렸을때 공부 좀 한다는 소리 들으면서 살았었고 오랜 꿈이던 의대 들어와서 공부하고 있어요 공부로는 누구한테 지지 않던 학창시절과는 달리 지금은 정말 아등바등 유급만 면할 정도로 간신히 따라가고 있어요 주변 머리좋은 사람들 보면서 내가 우물안 개구리였던건 이미 오래전에 깨달았어요 나는 그들보다 머리가 안 좋으니까, 그들보다 더 열심히 해야 따라갈 수 있다고 나름대로 열심히 노력해봐도 결국은 바닥을 치는 결과에 자존감도 같이 바닥을 치네요 이쪽길로 들어설만큼의 능력이 없는걸까, 이 공부가 나랑 안 맞는건가 동기들과 아무렇지 않게 웃고 떠들면서도 사실은 항상 그들에게 주눅들어 있어요. 부모님은 절 참 자랑스러워 하시는데 저를 대단히 생각하는 바깥에 있는 친구들은 이런 고민 털어놔봐야 "그렇게 말해놓고 막상 잘 하는거 다 알아" 하는 반응인데 사실은 그게 아닌걸 나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는데 나는 정말 하나도 잘하지 못하고 있는데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ldaya
· 8년 전
괜찮아요. 노력하고 있잖아요. 꾸준히 노력하는 것도 얼마나 대단한 일인데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onnection
· 8년 전
포기만 하지마요. 어쩌면 다른 친구들 역시 보이는 것보다 더 많은 노력을 하고 있을 수도 있어요. 조금 힘들어도 안되면 더 많이, 될 때까지 하세요. 결국은 되더라구요. 전 2년 걸렸어요. 꼭 자신감 잃지마시고 주눅들지 마시고 자신을 믿길 바래요. 머리보단 노력이 이길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littlefruit
· 8년 전
노력하는 것도 님이 가진 큰 재능중에 하나이고 모든 재능들 중에서 가장 큰 재능이 아닐까요? 지금 당장은 그 결과가 보이지 않고 남들보다 뒤쳐져 보이더라도 조금 더 자신을 믿고 계속 나아가다보면 미래에는 노력이라는 재능이 얼마나 큰 자산인지 깨달을 수 있을거에요! 많은 사람들이 꿈꾸지만 아무나 들어갈 수 없는 의대에 진학하신 것도 님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일거에요. 앞으로도 님은 원하시는 일이 있다면 노력을 통해서 이뤄나갈 수 있을 거에요 정말 멋진 재능이에요:) 스스로를 자랑스럽게 생각하고 기죽지 마세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