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살 여자인데 내 나이면 다 성경험을 해보았나?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문란]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25살 여자인데 내 나이면 다 성경험을 해보았나? 난 연애도 안해봤는데 성경험이 없으면 모자라 보이나? 왜이렇게 문란해? 25살이 한 번도 모텔에 안가봤다고 하니까 놀라해? 다들 그렇게 개방적이야? 다들 다 성경험 해본거야? 성경험이 없으면 루저야?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7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ueblack67
· 8년 전
그냥 사세요 ㅎㅎ 괜찮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oryteller2
· 8년 전
공감합니다. 다들 성경험한 걸 굉장히 당연시하는 경향이 종종 보여서 저로선 낯설더라구요. 개방적인 것, 보수적인 것 뭐하나 나쁜게 아닌데 이거 가지고 판단해버리니 어처구니 없을 지경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antastic
· 8년 전
그냥 각자 소신껏 사는게 좋은거같아요.. 저는 마카님이 25살 이전에 성경험을 해본 사람을 문란하다고 하는게 불편한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orryimlate
· 8년 전
전개방적인편이고 성에대해서도 개방적인데 비슷한나이에 모쏠이고 경험도없어요 원나잇도 하고싶고 성적으로 즐기고도 싶은데 첫사랑은 꼭 진지하게 하고싶어서 기다리고 있는중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nnacuw
· 8년 전
공감합니다. 저는 오히려 25살이전, 청소년기에 성경험을 하는 친구들을 보면 약간 안타깝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관계는 늦을수록 좋다고 생각해요. 관계를 하연 마음이 편할까요. 아니라고 생각해요 첫관계를 나눈친구들은 글쓴이처럼 관계에 스트레스받고 그 관계가 익숙해지는거겠죠.. 저도 글쓴이 처럼 관계는 제일 늦게 하고 싶고 혼전순결자입니다.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
비공개 (글쓴이)
· 8년 전
@kannacuw 요즘 같은 개방적인 시대에, 뚜렷하게 혼전순결자라고 당당하게 밝히는 모습이 보기가 좋네요. 저는 성경험이 없는데 주변에서 사람들이 많이 했고 나도 해보고 싶은 호기심도 있고 다른 사람들은 했는데 나는 안해봐서 패배자 느낌이 강하네요. 저는 사람이면 누구나 성욕이 있겠지만, 그 성욕을 절제하고 소중하게 생각했으면 좋겠어요. 요즘 같이 성경험 가졌다고 자랑하는 거 말구오..
커피콩_레벨_아이콘
kannacuw
· 8년 전
저도 남자친구가 있는 사람이지만, 매번 스킨쉽으로 다툼이 시작되는거 같아요 스킨쉽 진도가 나갈수록 관계를 나가는게 빨라질까 종종 두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스킨쉽은 한번 나가면 후진이 없듯이 관계도 그렇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내린 결론이 혼전순결이고요.. 요즘은 시대가 개방적인 시대라 저보다 나이가 적은 친구들, 제 주변친구들에서 성경험이 많은 친구들을 볼때마다 글쓴이처럼 패배자 느낌을 든게 한두번이 아니에요. 히지만 저는 관계없는 사랑이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다만, 요즘 남자들이 관계를 하기 위해 여자친구를 사귀는 모습들을 보면 정말 남자가 무섭고 빈껍대기만 있는 연애같아서 좀 슬프기도해요.. 그리고 훗날 결혼하여 혼전순결인 저는 다른사람과 매리트있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어 미래의 남편에겐 선물과 같은 존재가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그니까 글쓴이님도 성경험이 없다는 것을 패배자라고 느끼지마시고 내 몸을 소중히 여기는 미래의 남편에게 선물같은 존재라고 생각하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ntabile0
· 8년 전
저도 20대 중반까지 모솔이었는데요. 연애한적 없는데 경험이 있으면 더 이상한거죠. 때되면 다 하게돼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ag017
· 8년 전
그래도 성경험이 중요한것 같아요 속궁합을 보려면
커피콩_레벨_아이콘
kiik
· 8년 전
왜패배자에요 아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