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끝에 글 하나 조심스레 남겨봅니다. 현재 17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불안|고등학교]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고민끝에 글 하나 조심스레 남겨봅니다. 현재 17살 고등학생이 된 마카입니다. 중학생 때 그저 그런 학교에서 남들보다 노력하고, 재미있게 공부를 해 나쁘지 않은 성적에 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학원을 전혀 다니지 않고, 문제집조차 사 본 적이 없어 남들보다 몇배 열심히 노력해야 했지만, 그 과정이 힘들지 않고 오히려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매우 낮은 성적으로 고등학교에 입학하게 된 저는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었습니다. 그래서 중학교 때보다 더 열심히하고 처음으로 영어학원도 다녔습니다. 4월 사설 모의고사에서 점수가 많이 올라 끈기와 의지로 중간고사를 즌비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제 노력을 몰라주는 것일까요? 점수는 터무니없이 낮았고, 등급도 등수도 모두 낮았습니다. 이때까지는 낮아진 점수를 보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면, 지금은 점수를 보고 포기하고 싶어졌습니다.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기간동안에도 저는 집중되지 않고 불안한 마음 뿐이었습니다. 그래도 과목마다 철저히 해야겠다는 생각 하나 때문에 억지로라도 앉아 공부했습니다. 하지만 결과는 처참했습니다. 지금은 그저 죽고싶다는 생각 뿐입니다. 다들 아직 시간은 남아있다고, 지나고 보면 별 거 아니라고, 중요한 것은 공부가 아니라고 말합니다. 그것을 알고 있는데도 저는 너무나도 힘이 듭니다. 조금 앞선 미래보다 지금의 절망적인 상황이 저를 가혹하게 처형하는 것 같습니다. 이제 다 포기하고 편안해지고 싶습니다. 노력에 반비례하는 성적도 싫고, 이 결과로만 남들에게 비추어지는 저도 싫고, 앞으로의 뻔한 미래도 싫습니다. 살고싶은데 살고싶지 않아요. 죽고싶은데 죽을 수 없어요. 너무 힘이 드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yerin
· 8년 전
열심히했는데 생각만큼 점수가잘나오지않아서얼마나속상했겠어요 ㅜㅜ 제생각에는 내가열심히하면 성적은당연히오르겠지?!라고먼저마음을먹고원하는점수가나오지않을때는 그보다더실망을했던것같아요 점수는당장오르지않아요. 꾸준히하고 마음을 긍정적으로해야오르는건데 부담감이컸나봐요 그부담감이 나쁜쪽으로작용한것같아요 열심히했는데 그만큼좋은점수가나오면좋지맙 그동안그좋은점수받으려고애쓴모습에오히려칭찬해주고싶네요 조금은 자기를아껴주세요 인생에공부가전부가아니라고는말할순없어요 왜냐면 현실은그게아니거든요 하지만마음을긍정적으로먹고하루하루뀬히하다보면언젠가 실패가밑거름이되듯 좋은점수받을날이올거에요 지금 이고비만넘으면되요 조금만힘내고 쉬다가 다시 일어나서 부딪히길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