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원이나 과외선생님이 저한테 질문을 던지면 머릿속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자살]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8년 전
학원이나 과외선생님이 저한테 질문을 던지면 머릿속이 백지가 되요ㅠㅠㅠ 아무리 단순하고 쉬운 문제라도 선생님께서 물어보시면 생각하고 있는 답이 정답이라도 틀릴까봐 우물쭈물 거리고 선생님들 마다 저한테 틀려도 괜찮으니 용기를 내보라고 하셨지만 그게 마음처럼되지도 않고 바보같이 입만 다물고있다가 난 또 왜 이럴까하면서 좌절하게되고 선생님들한텐 너무 죄송하고 항상 선생님이나 어른들이 뭐라고 질문을 하면 순간적으로 귀가 막힌 느낌이 들고 질문이 안 들리고 머릿속이 하예지고 진짜 눈 앞이 캄캄해지고 질문에 대한 답을 알고있어도 떨리는데 그 답을 모르면 아 난 이제 망했구나 자살하고싶다 그런 생각들이 머릿속을 뒤덮고 이게 갈수록 심해지는 것 같아서 고민이예요 뭐가 원인인지는 대충 잡히는데 그게 엄마의 행동습관 같은거라 어떻게 고쳐야될지도 모르겠구요 계속 이렇게 살기 싫어요 뭔가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rang942
· 8년 전
친구들이랑 연습해보는건 어때요? 어떤 문제에 대해 답을 찾고 말하는걸 연습하는거에요. 한두번 연습하다가 다음에는 주변에 그래도 친한 어른들이나 선배님들과 연습해보고. 용기를 내라거나 틀린답에 죄책감갖지말란말은 그다지 도움안되겠죠? 그래도 힘내요. 문제점을 알고있다는것만으로도 글쓴이님께 정말 큰 첫걸음이 된거에요. 잘했어요. 여기에 고민을 올린것도 정말 잘했어요. 그렇게 조금씩 나아가면 되는거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