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에 빠지지 않았지만, 빠진 것 같은 느낌. 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arpe28diem
·8년 전
물에 빠지지 않았지만, 빠진 것 같은 느낌. 내 주변엔 답이없다. 목 놓아 불러도... 행복하자 아프지말고, 아니, 행복이란 것을 느껴본적 없는 사람은 행복해지는 방법도 여유도 없다는 것을 오늘에서야 알았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5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52
· 8년 전
그럼에도 누구든 행복해질 권리는 있죠- 행복해져요 우리 꼭 반드시!!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rpe28diem (글쓴이)
· 8년 전
@ss52 어떻게해야 행복할 수 있나요? 아침에 눈을 뜨고 저녁에 잠이 들기 전까지 무엇를 위해 살고 있습니다. 저녁에 잠이 들어도 무슨일이 생기지 않을까 걱정하며 지내는 중입니다. 저는 이런일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침, 점심, 저녁을 굶고, 일에 치여 빨래는 언제할지 모르겠고, 흐르는 땀이 흐를땐 흐르는지조차 모르다 하얀소금기만 보는 접니다. 잘하면 당연한거고, 못하면 인격비하를 참아내느라 제가 누군지조차 잊고지냅니다. 자존심을 버리라해서 버리니 자존감까지 양보해야하는데, 주변에서는 잘될꺼라 말하지만, 그들조차 방관자처럼 느껴지네요. 어제는 이렇게 살아서 뭐하나 부정적인 생각만하다, 오늘은 스스로 강해지자 다짐하는 접니다. 무시했던 사람들, 방관했던 사람들 가만두지 않을거라 스스로를 망가뜨리는 접니다. 행복하고 싶습니다. 근데 그게 저한테는 28년동안 없었습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52
· 8년 전
행복해지기 위해선 노고와 도전이 필요하다고 전 생각해요.. 그리고 환경이 바뀌는 걸 기대하기 보다 내가 바뀌는 걸 선택하는 편이에요. 내가 바뀐다는 건 자존심과 자존감을 다 버린다는 게 아니라 내 마음을 바꾸는거죠- 글쓴님이 무슨일을 하시는지는 이야기를 듣고도 사실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그 일을 통해서 글쓴님이 얻고있는 게 아무것도 없는 것 같네요. 원래 하고싶으셨던 일인지, 아닌지 궁금해지네요. 하고싶으셨던 일이시라면 그 일을 시작할 때 어떤 마음으로 시작하셨는지요? 자신을 찬찬히 들여다보는 시간이 필요하실 것 같아요!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전백승 이라는 말이 있죠? 행복도 그런 게 아닐까요? 나를 알아야 내가 어떻게 해야 행복해지는 지 알 수 있는- 당신의 이야기를 좀 더 들려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carpe28diem (글쓴이)
· 8년 전
@ss52 저는.. 여자와 노인과 아이를 지키는 사람입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ss52
· 8년 전
우와 멋진 분이시네요^^ 덕분에 전 매일을 안전하게 보내고 있습니다! 정말 고마워요- 고민하시는 걸 보면 직업이신가보죠? 기간이 정해져있는 게 아닌.. 직업으로 그 일을 하시는 분들은 많이 힘들어하신다고 들었어요. 여러모로 숨겨진 괴로움들이 많아서.. 목숨을 담보로 하는 그 일은 당신의 꿈인가요? 아님 직업인가요? 그 어느 일 보다도 적성이 중요한 일이라고 생각하는 직업군 중 하나입니다.. 어떠세요? 그 일과 글쓴님은 잘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