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는 고대의 이집트와 바빌로니아에서 그 기원을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심리케어센터
마인드카페 EAP
회사소개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superdork
·8년 전
맥주는 고대의 이집트와 바빌로니아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그러니까 맥주는 참으로 드럽게 오래된 제조 방식을 갖은 술이다. 이 오래된 것은 단순히 발효를 거쳐 그 맛이 정해지는게 아니라. 재료,온도,홉,밀,효모,물의 상태에 따라서도 그 맛이 천양지차다. 물론 당시의 맥주는 지금처럼 찰랑거리는 액체보단 걸쭉한 즙이나 죽의 형태에 가까웠으며 지금과는 다르게 식사의 대용으로도 음용을 했다고 한다. 게다가 농작물의 재배가 지금처럼 세분화되지도 정형화되지도 않았던 시대였다. 그런 이유로 잉여생산량이 충분치 않았고, 상대적으로 더 고급스러운 등급의 작물이었던 향신료로 쓰이던 홉이 들어가지 않았던 시대라 맛도 개떡같았을 것이다. 한마디로 고대의 맥주는 참 ***고 개떡같은 취미를 갖은 돈 많은 인간들이나 마셨을 것이다. 사실 내가 무슨 말이 하고 싶은진 나도 모르겠다. 해가 떠도 회사를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것에 기분이 좋다. 사실 아주 오랜만에 맥주를 한 캔마셔서 기분이 좋다. 아니 나쁜 것도 같다. 네가 보고싶은데, 하소연 할 사람도 없고 난 지금 너도 나도 아무도 모르는 곳에 와 있다. 비나 실컷와서 다 잠겨버렸으면 좋겠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1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uperdork (글쓴이)
· 8년 전
사랑이 아름답다고 말하는 인간들은 내일 아침 문지방에 엄지발가락이나 찌었으면 좋겠다. (X었으면 좋겠다고 쓰고 싶었는데, 너무 심한 것 같아서 바꿨으니 혼내지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