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 년의 연애가 끝이 났어요. 아무것도 모르는 고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취업]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팔 년의 연애가 끝이 났어요. 아무것도 모르는 고등학생부터, 서로의 대학 입학과 졸업, 제 취업까지도 함께였는데 아무것도 남은 게 없네요. 힘들대요. 항상 노력하는 사람이었고 나보다 머리도 좋고... 내가 조금만 도우면 더 큰 결과를 얻을 사람이라고 생각해서 기다렸는데. 기다려 달라더니 결국 떠났어요. 내가 취업을 한 순간부터 그 사람한테서 작은 선물도 받은 적 없고, 아무것도 바라지 않았어요. 나는 하고 싶은 일을 시작했으니 일이 힘들고 직장에서 안 좋은 일이 있어도 그 사람한테는 말도 못 꺼냈죠. 나는 일을 하고, 그는 일을 안 했으니까요. 내가 위로받고 싶어 투정이라도 부리려고 하면, 그래도 너는 취업했잖아. 이렇게 제 말을 딱 자르더군요. 둘이 만나 밥을 먹을 때도, 항상 그 사람이 먹고 싶다는 걸 먹다 언젠가 한번 내가 먹고 싶은 게 생겨서 그걸 먹으러 가자고 하니 비싸서 안 된다고 하더라고요. 돈은 내가 내는데. 다 참을 수 있었는데, 고작 취업이 안 된다는 이유만으로 그 사람의 마음이 가난해지는 걸 받아들이기가 어려웠어요. 취업이 안 된다고 그 잘난 사람이 내 앞에서 작아지고, 주눅들고, 내 눈조차 안 마주치는 걸 보니. 그게 너무 힘들어서 얘기했더니 헤어지잔 말이 나오더라고요. 팔 년만에 처음 보는 표정이었고, 처음 듣는 말이었어요. 더 웃긴 건, 잡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아요. 그를 좋아하지만, 그런 연애를 버티기에는 나도 힘들었나 봐요. 헤어지자는 말이 덜컥 나오는 걸 보면, 전부터 생각했었다는 거겠죠. 잡지 않을 거고, 연락이 와도 받지 않을 거예요. 오랜 기간 만난 만큼 그 사람이 그립겠지만 더 좋은 사람 만나서 잊을 수 있겠죠. 나도, 나를 위로해 주는 사람이 있었으면 좋겠어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otnim
· 9년 전
연인관계에서 한쪽이 자격지심을 가지면 남은 한사람만 더 힘들어요. 잡지 않고 연락 안받겠다는 생각 정말 잘하신거예요. 훨씬 성숙한 사람을 만날 수 있을겁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kdfkd221
· 9년 전
자신조차 감당하기벅찬사람은 타인도 감당해내기가 어려울겁니다. 잘헤어졌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peonyblossom
· 9년 전
정말 좋은 사람을 만났다는 증거는 그 사람과 있을때 변해가는 자신의 모습이 마음에 들면 계속 만나면 된대요 다음번엔 더 좋은사람 마음 맞는사람을 만나실거예요 마카님은 충분히 좋은 사람이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