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2여학생입니다. 저는 아직 꿈이 없어요 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wodwod
·9년 전
저는 고2여학생입니다. 저는 아직 꿈이 없어요 주변 친구들은 꿈을 가지고 있고 목표의식을 가지고 공부를 하는데 저는 성적도 좋은 편도 아니고 공부를 해야겠단 생각이 없으니깐 중요한 시기에 공부를 안하고 성적보고 한숨만 쉽니다 나중에 커서 뭘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누가 저한테 니 꿈이 뭐냐고 물어보면 눈물만 나오네요 이런 제가 너무 한심해서 공부를 해볼려했지만 안하던 공부를 하려니 어떻게 해야할지도 모르겠고 이게 제대로 하고있는건가 싶네요 친구들은 자기만의 공부방식이 있는데 저만 이러니깐 너무 자존감도 떨어지고 힘드네요 저한테 꿈이 있을까요? 지금이라도 바뀌면 대학은 갈 수 있을까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3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taysee
· 9년 전
고3입니다 . 제코가 석자이긴하지만 저도 고2때 진로로 참 많이 고민했어서 글 남기려구요 사실대로 말하면 전 아직까지도 제가 어른이 되서 뭘 하고싶은지 대학때 어떤걸 공부하고싶은지 확신이 전혀없어요 그게 있는사람들이 축복받은 거라고 생각해요 하지만 그게 이시기에 확실치 않다고 해서 내가 남들보다 못하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는거같아요 실제로도 대학에 가서도 진로고민은 계속되고요 평생 살면서 자기꿈을 찾아가는거잖아요 ? 그러니까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해요 다만 해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고2면 아직 정말 시간 많이 남았구 공부도 차근차근하면 충분히 잘하게 될만큼 시간이 많은 거에요 그러니까 걱정마세요 꿈이 너무 먼이야기다 싶으면 많은걸 접하면서 내가 무얼할때 행복할까 생각해보세요 공부쪽을 진로로 생각하신다면 관심가는 분야 책 많이 읽어보는게 도움이 될가에요 .. 저도 고2때로 돌아간다면 사실 책을 좀 많이 읽고싶네요 .. 하여튼 힘내시고 !!! 힘내십시오 다들 그렇게 다 겪는 과정인거에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kkkkkkk
· 9년 전
고등학생 때 벌써 꿈이 정해져있다면 축복받은 거지만 그렇지 않은 학생이 많습니다. 남들보다 꼭 빨리 찾기보단 제대로 찾는것이 중요하니 조급해 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flowercat
· 9년 전
난 꼭 뭐가 될꺼야 라는게 정답은 아니에요 세상에 직업이 얼마나 많은데요^^ 목표를먼저 가져보고 시간을투자해서 나는어떤사람일까? 어떤걸 하면 난가장행복했었지? 나자신에게 먼저물어봐요 정해지게되면 이제 그목표를향해 부딪혀보는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