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1 학생입니다. 6학년부터 영상을 만드는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자살|진로]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저는 고1 학생입니다. 6학년부터 영상을 만드는게 재미있어 지금까지도 만드는 사람입니다. 영상에 관심도 많고 진로상담에서도 영상분야로는 아주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전 내신에 작업물로 대학을 갈 생각이었습니다. 수능은 자신이 없더라고요. 모의고사를 보면 국수영 445 이렇게 나옵니다. 근데 내신은 수행도 들어가고 고사도 들어가지 않습니까? 저는 노력을 많이 했습니다. 완성도와 퀄리티 면에서 떨어지지않게 수행평가도 노력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것들도 몇개들은 점수가 좋질 않더군요. 특히 영어가 문제입니다. 중간고사에서도 국영수는 50대에, 평균이 60점이 나왔습니다. 성적을 받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걸로는 내가 하고 싶은것도 못할테니 그냥 죽는게 모든 면에서 편하고 모두가 나때문에 고통을 받는것이 해방되는게 더 좋을 것이라고. 근데 억울하더라고요. 목표는 있는데 거길 어떻게 갈 스있나...막막합니다. 친구들은 공부는 잘하는데... 제 창의력을 버리고 공부가 되는 머리를 주셨으면...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여튼, 전 목표는 있으나 그것을 따라가지 못할것 같습니다. 혹시 이 목표로 갈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 자살을 생각중입니다. 앞으로를 어떻게 해야할지 좀 적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hanb406
· 9년 전
왜 자살을 생각하십니까...? 대체 왜..? 저는 님 같이 꿈 있는 사람이 제일 부럽네요. 일단 님은 확실히 목표가 있으니 꾸준히 열심히 하세요. 계속 열심히 하면 장담하건대 성적은 오르게 돼있어요. 저도 중3때 영어 모의고사 5~6 나왔는데 고1때 3-3-2-1 꾸준히 올라서 1등급으로 유지하고 있으니까요. ebs 인강&학교 수업&보충 적극 활용 하시고, 따로 문제집도 몇 권 사서 기본기 쌓으세요. 학원 가시면 학원 열심히 다니시구요. 그리고 노력이라고 하시니 묻고 싶은데, 하루에 야자 합쳐서 최소 4시간은 공부 하시고 주말에도 토, 일 각각 최소 7~8시간씩 공부하시나요? 그렇다면 잘하시고 계신거고 아니라면 그건 최선을 다한 게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그 목표로 갈 수 있는 다른 방법은 전문대학이겠죠? 제가 방송쪽에는 관심이 없어 뭐라 말 못하겠네요. 힘내세요. 언젠가는 꿈을 이루게 될거에요, 그거만 바라보고 열심히하면요. 그리고 창의성이 좋다고 하시니 대회같은 거 적극 참여해서 수상내역 그런 걸 일단 다 챙기시길 바랍니다. 자세히는 모르겠어요. 음, 쓰고보니 별 내용이 없네요. 실망하시지 않길. 응원합니다.
커피콩_레벨_아이콘
wengia
· 9년 전
조금 예민한 얘기지만, 저는 고졸로 학업을 끝내고 고등학교 다닐 동안 영상 공모전 같은 곳에 출품하며 실력을 더 쌓으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슾니다. 공부를 본격적으로 하게 된다면 창의성은 필연적으로 죽게 됩니다. 예술쪽에는 치명적이죠. 차라리 대학에 갈 돈으로 유학에 도전하시고, 커리어를 쌓아오십시오. 그리고, 이 역시 예민한 얘기지만 그렇게 성급히 자살을 생각하는 태도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모든 일에는 멘탈을 붙잡고 있는 힘이 필요합니다. 자기가 원하는 걸 하거나, 아니면 죽거나? 아니요. 하나의 길이 망가졌으면 다른 길을 찾으셔야죠. 사람은 쉽게 살라고 태어난 것이 아니고, 역시 쉽게 죽으라고 태어난게 아닙니다. 마지막으로, 당신을 응원합니다. 꼭 훗날에 당신의 영상을 보게 되기를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