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한테 자격지심이 있습니다. 단순히 남자라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스트레스|대인|자격지심]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chronic25
·9년 전
남자한테 자격지심이 있습니다. 단순히 남자라는 것에 제 스스로에게 열등감을 느끼고 그들을 부러워하고 심지어 남자인 자체가 되고 싶다고 꾸준히 느끼는 편입니다. 제가 어릴 때부터 남자에 대한 동경과 동시에 질투의 대상이었습니다 그들은 지금까지 내게 스트레스만 안겨주는 것 같습니다. 그들이 부러워 내 모습을 남자답게 꾸미고 걸음걸이나 말투도 비슷해지려고 따라도 해봤습니다. 하지만 내가 남자이기도 이전에 여자였기에 불만을 가질 수 밖에 없었고 하다하다 내 남동생에게까지 질투를 합니다. 남자라서 대인관계가 편해지고 남자라서 받을 혜택을 부러워하는 철없는 생각을 해본게 초등학생 적 얘기하라면 지금은 그저 남자인 그 성 자체가 부럽습니다. 남자가 되고 싶습니다. 몇번 씩 남자인 나를 상상하는데 그게 좋기도 하면서도 비참합니다. 그렇다고 내가 트랜스젠더는 아닌 것 같고 남자도 좋아합니다. 그저 내 성에 대한 열등감인지 혼란스럽기도 하네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6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eversee
· 9년 전
자신과 다른 성에 대한 부러움은 당연한것 같아요. 지금의 저도 조금은 그렇구요. 그런데 비참함까지 느끼진 않았으면 좋겠어요. 빈말같지만 제발 본인 스스로를 스스로로 사랑해주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eiwjbaux
· 9년 전
전혀열등감아니니 힘내세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ni07289
· 9년 전
저도 그런 면이 있습니다. 근데 아무리 남자처럼 한다한들 생물학적으로 안되잖아요. 겉이 남자로 될 순 있어도.. 남자는 남자만의 장단점이 있고 여자는 여자만의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지지 못하는 거 때문에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나를 받아들이세요. 님이 스스로 느끼기에 자연스럽고 좋아보이는 걸로 하세요. 저는 숏컷중독이라 할 정도에 남자처럼 되고 싶었습니다. 근데 어느 순간 내가 아무리 해봤자 내가 여자란걸 바꿀 수가 없고 결국 흉내내기뿐이겠구나라고 느낀 후부턴 자연스럽게 절 느끼고 있습니다. 제 경운 정체성을 느낀 부분이 아니라서 틀릴 수도 있지만요.. 가지지 못한 걸 그냥 갖고 싶어서 그런 거였죠.
커피콩_레벨_아이콘
mumi
· 9년 전
저도 가끔 남자 되고 싶을 때가 있어요. 하지만 여자만이 할 수 있는 일도 있잖아요. 남자한테 가지는 부러움도 당연하지만 자신의 성도 소중히 여겨주시면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skiger
· 9년 전
유리천장이라고 하죠 전보다는 나아졌다고는 하나 사회의 크나큰 문제가 바로 성불평등입니다. 저도 굉장히 성불평등에대해 불쾌하고 화가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나름대로 불평등을 해소할수있는 작은 움직임을 하면서 앞으로 이것이 해소될것이라 밝게 보면서 마음을 다잡습니다.. 힘내세요 글쓴분!
커피콩_레벨_아이콘
englishhh
· 9년 전
전 남***만 여성성에 대한 동경이있습니다 여자처럼 화장도해보고싶고 이쁘고 아기자기한것들도 좋아하고 핑크색 귀여운거 좋아합니다 하지만 남자라는이유로 남들앞에서 말하고다니기 민망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