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새로운 관계에서 상처를 받으면서 제가 이제까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자살|집착|죄책감]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제가 새로운 관계에서 상처를 받으면서 제가 이제까지 해왔던 행동이 얼마나 상처를 주었을까 라는 마음에 죄책감이 너무 심합니다. 죄책감이 너무 심해서 한때는 정말 죽고싶었습니다. 이런 내가 살아가도 될까. 새로운 관계에서 지속적으로 이제 3년째 상처를 받으면서 결국 나도 똑같이 못됐다는 생각에 상처를 받아도 반박도 못하고 계속 가라앉는 것 같아요. 점점 마음이 독기를 품어가는 걸 보면서 내가 무서울 때도 있고 혹시나 내가 컨***을 못해서 큰 일이 날까봐 두려운 마음에 지금 죽는게 오히려 낫지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지금은 그래도 자살하려는 마음을 많이 줄였지만 몇 주전만 해도 하루하루 곱***으며 뛰어내릴 생각만 하고있었어요. 제가 봐도 내 눈빛에 생기가 없고 우울하게 보여서 거울도 보기 싫어요. 지금도 간간히 죽을 생각만 해요. 예전엔 행복이라는 것에 집착하듯 매달렸는데 내가 했던 행동들을 다 잊고 행복해질 자격이 있을까 라는 생각이에요. 세월호 사건이 터지면서 사람들이 다 죽여야한다고 욕하고 저또한 내가 선장이라면 이미 얼굴 볼 낯이 없고 죄책감에 자살했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 때부터 죄책감이 심해졌어요. 분명 나한테 상처받았던 사람들이 있고, 나는 모르지만 그들은 밤새 울거나 생각했을 수도 있다는 생각에 더 죄책감이 듭니다.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park86
· 9년 전
내가 괴롭다고 해서 상대방의 아픔이 치유되는 거 아니더라구요. 이기적인 말인데, 걍 잊어요. 그리고 기회가 온다면 그 사람에게 진심으로 사과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iwtobefree
· 9년 전
죄책감이라도 느끼는게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누군가는 죄를 지으면서 죄책감도 안느끼고 살거든요. 마음속에 그정도 작은 양심이라도 있다니 아직 당신은 괜찮은 사람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