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요. 20대 초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고민|취업|자격증]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인생 선배님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어요. 20대 초반입니다. 제가 정확히 뭘 하고 싶은지, 그리고 그게 정말 간절한건지 아직 잘 모르겠어요.. 젊은 날의 1년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30•40대의 1년과는 조금 다른 의미라고 생각하지만 이대로 모든 생각을 접고 달리기엔 힘이 없어서요.. 무엇보다도 앞, 뒤, 옆 다 *** 않고 달려서 무언가를 얻었을 때 나중에 돌아보니 행복하지 않고 후회가 되면 너무 괴로울 것 같아요.. 대학을 졸업할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아직 학생입니다. 저에게 조금만 더 시간을 줘도 될까요.. 느리게 걷다 주변사람들이 절 한심하게 ***는 않을까, 나중에 돌아왔을 때 내가 너무 초라해 보이지는 않을까, 가족과 친구들이 이런 날 기다려줄 수 있을까, 무엇보다도 정작 나는 이런 날 견뎌낼 수 있을까.. 이런 걱정 때문에 미치겠어요.. 시간은 가는데 걱정은 끊이질 않고 나중에 결정을 제대로 못하더라도 일단 먹고 살 수는 있게 기본적으로 취업에 필요한 국가자격증을 취득해둬야 하나, 전공을 이대로 살려서 고시에 도전해야 하나. 걱정, 고민이 끊이질 않네요.. 이런 고민하는 와중에도 '이것'만은 꼭 해둬라! 하는게 있다면 그것도 가감없이 말씀해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wooky
· 9년 전
많은 선택 또는 갈림길에서 고민하고 계시군요. 누군가 또한 그런 선택들중에 고민하면서 살***겁니다. 그 선택들은 자신의 몫이였지요. 글쓴이님이 자신의 선택에 확신이 드는 순간 이러한 고민들을 조금 덜어내실수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이들의 삶에 맞추어 살지 마시고 당신의 삶을 살길 바라겠습니다. 응원할께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allga
· 9년 전
남들이 부러워할 만큼 지위와 명예 성공을 얻고싶나요..아니면 온전히 나만생각하며 행복하고싶나요...전자를 선택한다면 지금부터 24시간을 쪼개서 치열하게살아야 나중에 이룰수잇구요...잠시동안만이라도 온전히 나만생각하고 하루하루 행복함만을 생각하고 느리게느리게 그냥 즐거움을 찾고싶으시다면 조금 쉬어가세요. 1년2년쉰다고 평생삶에 전혀 영향을미치지 않는답니다..오히려 해야된다는압박감에 몸과마음이 지치고 병이생긴답니다.그렇고나면 해야할때 하지못하는 무기력이 돌아온답니다.. 정말 지금이순간 내가 뭘 하고싶은지 온전히 나에게 물어보세요?? 난 지금 뭘하고싶은건지... 참고로 전 40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