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얼굴이 너무 잘 빨개져서 고민이예요. 내성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상담|고민|고등학교]
알림
black-line
커피콩_레벨_아이콘jessie
·9년 전
저는 얼굴이 너무 잘 빨개져서 고민이예요. 내성적이고 자존감이 낮은 편인데 그것과 관계가 있을까요? 고등학교때까지는 앞에 나가서 발표도 잘했고, 얼굴 빨개지는걸로 고민했던 기억이 없어요. 대학교 초반까지도 괜찮았는데, 20대 중반 넘어가면서부터 점점 심해지더니 직장생활에서 정점을 찍었어요. 회사에서 다같이 회의하거나 회식을 할 때 제가 대화의 주제가 될 때가 종종 있어요. 그럴 때 사람들이 일제히 저를 쳐다보는데 그게 너무 부끄러워서 얼굴이 빨개집니다. ㅋㅋㅋㅋㅋ 회의할 때 제 의견이 있어도 말도 못꺼내요. 얼굴 빨개질까봐. 이제 여러 사람들이 저를 쳐다보는 것 자체가 공포가 돼버렸어요... 회의때 뿐 아니라 상사가 저를 혼낼 때도, 고객들과 뭔가 트러블이 생길때도 얼굴이 화끈화끈거려서 머리가 하얘지고 제가 하고싶은 말도 못합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ㅠㅠ 이것때문에 출근하는것도 점점 무서워져요. 심지어 요즘은 부모님과 대화할 때도 뭔가 당황스러운 주제가 나오면 가끔 얼굴이 빨개질 때가 있어요. 정신과 상담을 받아봐야 할까요? 도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2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minjh728
· 9년 전
님께서 너무 섬세한 사람이라서 그런거예요!! 정말 좋은 건데...... 사람이든 사물이든 주변 모든 것 들에 깊게 관심갖는 성격 아니신지요? 얼굴이 빨개질 때 일수록 왜그럴까 나 왜그러는거지 이렇게 생각 마시고 아주 자연스럽게 아,그렇구나.. 라고 현재 그대로를 받아들이세요 제가 좀 잘 빨개져서요 라고 당당하게 오픈하시는것도 하나의 방법이예요 그리고 아주 사소한거라도 본인만의 규칙을 만들어서 오랜기간동안 꾸준히 지켜나가보세요 예를들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조깅을 한다 신문을 본다 등 의 정말 사소한 것들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