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서 매일매일 만났는데 너무 좋아서 어느순간 내 - 익명 심리상담 커뮤니티 | 마인드카페[집착]
알림
black-line
비공개_커피콩_아이콘비공개
·9년 전
좋아서 매일매일 만났는데 너무 좋아서 어느순간 내가 집착을 하고 있었나봐요 의심까지 하니까 감시하냐며 한달내내 보려고 하냐길래 그래 미안이라고 했는데 그러지 말라규 무섭다길래. 무섭다니 내가언제 집착했냐니까 쉬지못하게 한대요. 그래서 나한테 무섭다고 부담스럽다고 그런말하냐고 너무한다니까 요즘 제가 그렇대요 매일 얼굴도장찍으려고 한대요. 그래서 싫냐니까 그런게 아니라 자기 요즘 힘들어서 그런대요 이해해달라길래 미안하다고 해야하나 생각하다 답장이 늦으니 왜 답장없냐고 이해해주는거냐길래 힘든거이해해 알겠어 하니까 답장이없네요. 나는 힘들어도 얼굴보면 웃음나고 힘나서 그런건데요 자기도처음엔 매일봐서 좋다면서 어느순간 이제 그사람이 내가 부담스러워진거니까 너무 속상해요 심장이 부서질것처럼 아려요....... 제가 많이 잘못했나요. 어떻게해야하죠 답을알면서도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지금 앱으로 가입하면
첫 구매 20% 할인
선물상자 이미지
댓글 4가 달렸어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domory
· 9년 전
음 잘못이라기보다 님이 상대방을 너무 좋아해서 그런거죠 하지만, 서로 좋아하는 관계속에서 넌 내꺼야 라는식의 소유적인 생각보다 배려해주고 그사람을 편하게해주어야죠 그사람이 힘들 땐 풀어주고 그냥 신경써주지않는게 또하나의 좋아해주고 아껴주는 방법이에요 집착은 나도힘들어지고 상대방도 힘들어지는 우울한 사랑의 방식이란거죠. 이렇게 얘기한다고해서 님의 잘못은 아니에요. 사랑하면서 배워가는거고, 고치게되면 더 두사람의 관계가 좋아지게 될거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kkankong
· 9년 전
좁은 공간에 동물 두마리를 두면, 대부분은 종을 막론하고 죽을때까지 싸워요. 아무리 친한사람이어도 개인적인 시간, 오롯이 나만 있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집중할거리를 찾아보세요. 영화를 쭉 찾아보는것도 좋고, 책방에서 산처럼 빌려서 하루 종일 읽어보는것도 좋고, 오랜만에 친구들이랑 연락도 해보시구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blst
· 9년 전
연애는 삶의 일부이죠. 연애하기 위해 태어난 건 아니니까요. 그 사람이 시도때도 없이 자꾸 생각난다면, 싱크대에 밀린 설거지와 침대 밑에 쌓여있을 유해 먼지에도 관심을 가져보는게 어떨까요.
커피콩_레벨_아이콘
jandy
· 9년 전
아무리 물고빨것처럼 좋아서 만나도 어느순간 자기시간을 가지고 싶은건 누구나 그렇지않나요? 님이 무지 서운한건 알겠지만 상대방이 집착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느정도 적당한거리를 두는게 좋다고봐요. 그렇다고 님이 잘못하신건 아니에요! 너무 좋아서 그럴걸 어쩌겠어요 :) 나는 그사람을 매일 봐야 충전이 되는 사람이고, 그사람은 자기시간을 가져야 충전이 되는 사람이에요. 그냥 성향이 다른거죠. 오래만나려면 서로 존중하고 맞춰가야 하잖아요. 그리고 상대방이 요즘 힘들다고 하는데 힘듦에 대해 같이 고민을 나눈적 있나요? 만약 그렇지 않다면 같이 나누도록 해봐요~ 사랑하는 사람이니까 같이 고민하고 나누다보면 상대방도 자연스레 글쓴님을 많이 의지하게 될거에요! 너무 우울해하지말구 글쓴님도 취미생활이나 기타 다른 활동에 집중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해봐요 :)